쥬비스 다이어트 효과? 이 글을 읽고 고민하세요.
쥬비스는 연예인 다이어트 마케팅으로 유명하죠.
다이어트 가격이 만만한 가격은 아니라서 고민이 되기도 하고 정말 효과가 있는지도 궁금하기도 하는데요.
그것에 대한 저의 생각을 정리하였습니다.
낮은 다이어트 진입 장벽
쥬비스 다이어트의 장점은 낮은 진입장벽 입니다.
가격이 낮다는 것이 아니라 편하게 체중 감량을 할 수 있다는 것이죠.
무슨 말이냐면 다른 헬스장 PT를 받는 경우 내가 원하는 난이도를 요청 할 수 있지만 여러모로 눈치가 보이는 것이 사실입니다.
먼저 헬스장에 가는 것 부터 눈치 보입니다.
헬스장에 다녀본분들은 알겠지만 몸 좋은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그런 사람들과 같은 공간 속에서 운동을 한다는 것이 상당한 박탈감과 나만 소외된 기분?
이런 걸 느낄 수 있습니다.
이는 필라테스, 요가를 다녀본 여성 분들도 마찬가지죠.
왜 이렇게 몸매가 예쁜 분들이 많은 건지... 4~5명 소수 운영을 하는 곳도 있다곤 하지만 일단 내가 몸을 굴려야 한다는 것 부터가 힘이 들죠.
그런데 쥬비스는 침대 캡슐처럼 생긴 기계가 있습니다.
그 기계 안에 들어가면 내가 빼고 싶은 부위를 집중 공략 해주는데 그냥 누워만 있어도 땀이 미친듯이 납니다.
쥬비스에서 눕기만 해도 살이 빠진다는게 비싼 장비빨이죠.
거기에 자신에 체중 컨디션에 따라서 AI가 식단을 짜주는데 뭐 살이 안빠질 수 없는 환경입니다.
쥬비스를 안하면 요요가 생긴다?
어떤 분들은 쥬비스를 안하니까 요요현상이 생겼다는 분들이 있는데요.
정확히 말하면 다이어트 이전의 생활습관을 바꾸지 않는다면 어떤 다이어트를 해도 실패 할 수밖에 없습니다.
다이어트는 '평생' 하는 겁니다.
10kg 뺐으니 앞으로 매일 치킨 시켜먹어야겠다. 이러면 당연히 도루묵 되는 것이죠.
오늘 많이 먹었으니까 저녁은 먹지 말아야지
오늘 많이 먹었으니까 운동 빡세게 해야겠다.
이런 추상적인 계산은 기본적으로 해야합니다.
내가 사실 찐건 지난 과거의 결과물이라는 걸 잊지 마세요.
그게 귀찮다면 당연히 쥬비스 같은 다이어트 컨설팅 업체에 식단을 맡기는 것이 맞습니다.
그리고 쥬비스는 장비를 이용하여 체중 감량을 하기 때문에 몸 움직이는게 귀찮은 사람은 당연히 장비를 사용해야하므로 더욱 더 원래 생활 습관으로 돌아갈 가능성이 높다고 개인적으로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쥬비스를 하는 건 단기간에 빠르게 살을 빼는데 효과적이지만 본인 스스로 부지런한 습관을 만들어서 체중을 유지하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고 봅니다.
굶는 다이어트?
어떤 분들은 그게 굶는 다이어트랑 다를게 뭐가 있냐고 하는 분이 있는데 장비를 통해서 전기자극으로 근육을 움직이기 때문에 굶는 다이어트랑 메커니즘이 완전히 다릅니다.
어찌 되었든 간에 근육 자극으로 근육이 빠지는 걸 방지하고 오히려 근육을 발달시키는 효과가 있죠.
그런데 연예인들 보면 쥬비스로 살을 쫙 뺐는데 다시 통통한 상태로 돌아간 이유는 예전 식습관으로 돌아가기 때문입니다.
술먹고 군것질 하는데 다이어트 유지가 되겠습니까?
운동선수들도 술 안마시잖아요.
배우들도 촬영 땐 몸관리 하듯이 말이죠.
그런 꾸준한 관리는 당연히 필요합니다.
쥬비스를 하지 않고도 살 빼는 효율적인 방법
군것질, 탄수화물 식사량을 줄이고 달리기를 하는 걸 권장합니다.
쥬비스처럼 전문 장비를 사용하진 않지만 인간이 할 수 있는 시간대비 운동 중에서 달리기가 가장 칼로리 소모가 크기 때문이죠.
달리기 16km/h 속도로 뛰면 1시간 기준으로 1,280kcal 소모 됩니다.
다른 운동과 비교해도 압도적인 칼로리 소모를 자랑하죠.
달리기 운동은 가장 쉽고 부담없이 어디에서든지 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하루에 딱 20분만 뛰세요. 단 숨이 헐떡헐떡 거려서 호흡이 힘들정도로 해야합니다.
이렇게 쥬비스 다이어트 운동 효과에 대해서 개인적인 생각을 정리하였습니다.
혹시 본문과 관련하여 관심 있는 분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면 좋을 것 같아요!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