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레이저 거리 측정기 추천 종류 및 브랜드
골프 거리 측정기 종류 및 특징
레이저 측정 방식 일반형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거리 측정기 캠코더.
레이저를 쏴서 반사되어 돌아오는 시간을 통해서 거리를 측정하는 방식입니다.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싶은 위치를 쏴서 확인하므로 정확도가 높은것이 장점입니다.
굳이 플래그 스틱을 보지 않더라도 다른 물체에 쏴도 거리 확인이 가능합니다.
레이저 거리 측정기 대표 브랜드
부쉬넬
부쉬넬은 1948년 미국에서 창업한 광학 장비 회사로 쌍안경, 소총 조준경 등을 제조하는 기업입니다.
부쉬넬 투어 V5 SLIM SHIFT |
군용 조준경을 제조하는 회사인지라 극한의 환경에서도 작동이 가능하다는 정확도와 신뢰성을 쌓아왔죠. 스포츠 장비로 골프 거리 측정기도 만드는데 현재 가장 대표적인 브랜드라고 볼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아주 오래전부터 골프 거리측정기를 만들어 온 회사 이기 때문에 브랜드 역사가 깊기 때문이죠.
마치 농구화를 떠올리면 나이키, 축구화를 떠올리면 아디다스 이듯이 실제로 필드에 나가보면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장비입니다.
사용후기가 궁금한 분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부쉬넬 프로 X3 골프 거리 측정기 살만한가? (Bushnell Pro X3)
가민
가민은 1989년 미국에서 설립된 GPS 전문 기업으로 해양 및 항공 전문 GPS 장비를 만드는 기업입니다.
가민 어프로치 Z82 |
독보적인 GPS 정확도 성능을 이용하여 최근 스포츠 장비도 생산하기 시작했는데 스마트 워치 제품만 봐도 가장 뛰어난 정확도를 자랑합니다.
핀포인터 기능 |
가장 핵심 기능은 '핀포인터'로 깃발이 안보여도 어느 방향으로 어느 거리만큼 쳐야 하는지 표시해줍니다.
가민 거리 측정 UI |
또한 위치 정확도 외에도 스포츠를 더 재밌게 즐길 수 있는 잡다한 스포츠 기능들이 탑재되었죠.
니콘
니콘 쿨샷 프로2 스테빌라이즈드 |
일본 카메라 광학 회사로 유명하죠. 니콘도 골프 거리측정기를 만드는데요. 타사 제품보다 손떨림 방지 기능이 뛰어납니다. 아무래도 카메라를 만들던 기업이다보니 카메라 기술을 접목을 많이 한 것 같습니다.
장점
- 광학식 손떨림 보정이 들어갔기 때문에 거리측정값이 타사에 비해서 빠릅니다.
- 시야각이 넓어서 훨씬 넓게 보입니다.
- 사이즈가 상대적으로 작은 편이라서 부담스럽지 않게 사용 가능.
보이스 캐디
파인 캐디
국내 브랜드로 손떨림 방지 기능이 없는게 단점입니다. 하지만 거리 측정 값이 빠르게 나오기 때문에 하지만 먼거리에 있는 오브젝트를 보기엔 손이 많이 떨리는 분이라면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레이저 거리측정기 어느 걸 사야할까?
흔히 3대장이라고 불리는 브랜드가 있습니다. 부쉬넬, 니콘, 가민이죠. 금액의 여유가 있다면 어떤걸 사도 좋지만 거리 측정 용도로만 생각한다면 가성비 제품이랑 비교해도 큰 차이가 없습니다.
얼마나 빠르게 측정 해주느냐, 안정적으로 손떨림없이 측정해주느냐, 감성이 있느냐에 따라서 40~50만원 차이가 나는 것 뿐 입니다.
오히려 다른 기능 다 필요없고 거리 측정 기능만 있으면 된다 하시는 분은 저렴한 모델을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GPS 방식 시계형
스마트 워치에 내장된 GPS를 사용하여 플래그 스틱을 기준으로 거리를 측정하는 방식 입니다.
갤럭시 워치 골프에디션
갤럭시 워치5 골프에디션 |
골프 거리 측정앱인 '스마트캐디' 시계 앱을 사용합니다.
갤럭시 워치 골프에디션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나 다른 갤럭시 워치 제품도 정액제 요금을 가입하여 이용이 가능합니다.
장점
뛰어난 범용성
레이저 거리 측정기 이외에도 일반 시계처럼 사용할 수 있어서 골프 라운딩이 아닌 일상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 입니다.
단점
작은 화면
손목시계에 작은 화면에서 거리를 확인해야 하는데 노안이거나 시력이 좋지 않는 분이라면 확인이 불편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런 점은 스마트폰 페어링을 통해서 스마트폰 화면을 보면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복잡함
스마트폰을 잘 다루는 사람이라면 사용하는데 큰 문제는 없지만 디지털기기를 잘 다루지 못하는 분들은 쓰기 어려워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것저것 세팅하고 사용해야 할 것 들이 많죠.
자신이 분석적으로 골프를 친다면 이걸 활용 해서 복기 해볼 수 있는 좋은 데이터가 쌓이지만 그 데이터를 어디서 보는지 찾는 것도 일입니다. 실제로 여러 기능이 있는데 몰라서 못쓰는 경우가 많습니다.
관련 후기가 궁금한 분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면 됩니다.
가민
가민 S62 |
장점
직관성
갤럭시 워치를 사용하는게 어려운 분은 오히려 가민을 사용할 때 더 편리하다고 느낍니다. 그 이유는 자동으로 페어링 되면 별 다른 조작없이 알아서 남은 거리 측정과 어디서 스윙을 했는지 등
정확도
가민 워치는 스마트 워치 브랜드 중에서 가장 GPS 정확도가 뛰어납니다. 이 말은 위치 오차범위가 적다는 뜻이고 신뢰 할 수 있는 데이터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죠.
잡다한 데이터
피트니스 기능을 활용하여 굳이 몰라도 되는 데이터까지 기록합니다. 심박수, 이동거리, 속도 등을 기록해줍니다.
보이스 캐디
만약 골프기능에만 특화된 걸 찾는다면 보이스 캐디 추천합니다.
특히 APL 기능이라고 해서 APL 제휴 골프장의 경우 깃발에 위치 추적기가 부착되어있어서 가장 뛰어난 정확도를 자랑합니다.
그 어느 제품을 비교하더라도 APL 지원 골프장에선 이 제품을 이길 수 있는 제품은 없습니다.
시계형 거리 측정기 정리
시계형도 마찬가지로 대부분의 거리측정 기능은 다 지원합니다. 세부적인 기능들의 차이가 약간 있을 뿐이죠.
그나마 GPS가 정확한 제품을 원한다면 가민이 좋습니다. 제품의 완성도와 범용성을 생각한다면 갤럭시 워치가 좋고요. 자주 가는 골프장이 APL을 지원한다면 보이스 캐디를 추천합니다.
결론
여러가지 장단점이 있지만 제가 사용해본 경험은 시계형 거리측정기는 일반 레이저거리 측정 방식보다 정확도나 활용성이 떨어지는 편입니다.
이구동성으로 얘기하는 것이 스마트워치 골프앱을 사용해도 결국엔 레이저 거리 측정기를 쓴다는 것이죠.
그러나 이제 막 골프를 시작한 골린이 초보라면 굳이 레이저 거리 측정기를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스윙 정확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원하는 방향을 알더라도 정확한 스윙, 파워가 실리지 않기 때문이죠.
라운딩 나가면 치고 뛰고 치고 뛰고 하느라 바빠서 거리 측정기로 볼 여유도 없죠.
그래서 초보 분이라면 레이저 타입보다 시계형으로 보는 걸 추천합니다.
가장 빠르게 거리와 방향을 확인 할 수 있기 때문이죠. 레이저 측정기로 천천히 볼 여유가 없어요. 뒤에 팀이 빠르게 치고 올라오기 때문이죠.
이렇게 골프 레이저 거리 측정기 추천 종류 및 브랜드에 대해서 정리해봤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