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샴푸는 정말로 효과가 있을까요?

네이버 쇼핑 검색창에서

탈모샴푸를 검색해보셨나요?


네이버 쇼핑에 탈모샴푸라고 쳐봤더니 9만여개의 상품이 진열되어 있다.
네이버 쇼핑에 탈모샴푸라고 쳐봤더니 9만여개의 상품이 진열되어 있다.
탈모샴푸라는 키워드를 검색해보면 정말 수 많은 탈모샴푸 제품들이 나옵니다.


 가격도 천차만별, 성분도 천자만별 이렇게 많은 제품들 중에서 과연 어떤 탈모샴푸를 골라야할까? 그리고

"정말 이 탈모샴푸가 효과가 있을까?"

궁금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일단 탈모샴푸가 탈모에 효과가 있는지에 대해서 대답을 하자면  일부 효과가 있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그 근거에 대해서 말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탈모샴푸에 대한 오해와 진실에 대해서 함께 이야기 하도록 하겠습니다.

 탈모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고 계시는 분 탈모샴푸에 대해서 알아보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탈모을 일으키는 요인들은 너무나 많기 때문에 일일히 다 설명드리기엔 어렵습니다. 지난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거예요.

 

링크👇



탈모가 생기는 원인은 유전적인 이유, 컨디션의 이유, 잘못된 습관등 다양한 이유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탈모샴푸안에는 머리카락이 나게하는 성분이 있는걸까요?

탈모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여러가지 성분들이 있습니다.

탈모 치료제로 잘알려져 있는 프로페시아와 미녹시딜
탈모 치료제로 잘알려져 있는 프로페시아와 미녹시딜
탈모약으로는 프로페시아, 미녹시딜 종류가 유명하죠.

위 두 성분은 피부과의원에 내원 하셔서 전문가의 정확한 진단을 통해서 처방받을 수 있는 약이고요.

 즉각적이고 직접적으로 머리카락이 나게하는 효과가 있는 성분들이죠.

 다만 부작용이 있는 약인만큼 반드시 전문의의 처방을 받아야 이용할 수 있어요.

그리고 프로페시아와 미녹시딜은 모근이 완전히 사라진 머리를 다시 모근을 살릴 수 있는 약이 아닙니다.


 이미 다 빠지고 모근이 남지 않은 머리엔 뭔짓을 해도 효과가 없어요.

조금이라도 모근이 남아있다면 위의 약을 통해서 모발을 다시 굵은 상태로 개선 시킬 수 있죠.


모근이 더이상 남지 않은 분들은 현재로선 모발이식 밖에 방법이 없어요.

 탈모샴푸안에는 위에 설명한 성분들이 들어있진 않고 대표적으로 비오틴, 징크피리치온과 같은 성분을 넣어서 제품을 만드는데요.


 탈모샴푸에 들어있는 비오틴과 징크피리치온 같은 성분들은 탈모효과와 직접적인 연관성은 없습니다. 그렇다면 탈모에 전혀 도움이 안될까요?

 유전적인 원인으로 인해 발생하는 탈모를 막을 수 없습니다.

하지만 두피의 컨디션이 나쁘다면 탈모상태를 더욱 빠르게 악화시킵니다.

 정확하게 이야기를 하자면 탈모샴푸로는 유전적인 원인의 탈모를 피해갈 수 없습니다.

아직까지 현대의학으로도 완벽하게 치료가 되는 경우는 없으니까요.


오죽하면 탈모약을 만드는 사람은 노벨상을 수상한다는 얘기를 할까요?

완벽하게 탈모를 막을 수 없지만 현대의학은 탈모의 진행속도를 늦추는 정도까지 의학기술이 발전했습니다.

 탈모가 진행이 된다고 하더라도 사람에 따라서 늦게 탈모가 진행이되기도 하고 젊은 나이에 일찍 탈모가 생기는 경우도 있죠.

 나이를 먹으면 피부에 주름살이 생기고 피부가 건조해지고 푸석푸석 해지면서 탄력이 줄어들듯이 우리의 두피도 겉으로 잘보이지 않지만 노화가 진행이 됩니다.


두피가 노화되면 흰머리가 나는것 외에도 두피탄력도 떨어지는데요.

 건강한 두피를 유지하기 위해선 우리의 얼굴피부처럼 수분과 유분의 밸런스가 참 중요합니다.

두피도 우리의 피부와 똑같아요.

 얼굴피부는 매일 세안 후에 스킨케어 제품을 이용하며 젊은 피부를 오래 유지하도록 관리하시는 분이 참 많죠.


그러나 우리의 두피는요?

막상 두피노화를 방지하기 위해서 꾸준히 관리를 하는 분이 얼마나 있을까요?


 땅이 촉촉하고 비옥할 수록 식물은 더 건강하고 튼튼하게 자랄 수 있습니다.

잇몸이 튼튼해야 치아도 건강하게 100세까지 쓸수 있다고 하잖아요?

 그런 건강한 두피상태를 유지할 수 있게 도움을 주는 것이 탈모샴푸의 역할입니다. 직접적인 머리카락 빠짐을 막을 수 없지만


 두피건강에 도움이 되는 성분을 담아서 만든게 탈모샴푸 입니다.

비오틴과 징크피리치온 같은 성분들은 탈모에 직접적인 도움을 주는 것보다 전반적인 두피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이 특징이죠.


 비오틴과 징크피리치온에 대해서 자세히 알고싶으신 분은 제가 지난번에 적은포스팅을 보시면 도움이 될거예요.

아래 링크를 남겨 놓을께요.


"어차피 모발이식하지 뭐."

"탈모전문 피부과에 가거나 두피케어샵가서 관리받지 뭐"


생각하시는 분도 있으시죠?

 돈이 많으시면 그렇게 하셔도 됩니다. 경제적 여유가 있다면 당연히 그렇게 하는것이 쉽고 편하게 효과적으로 탈모관리를 할 수 있죠.


모발 이식 비용

모발이식 하는데 비용이 얼마일까요?

 탈모 진행상태 그리고 심을 모발의 갯 수에 따라서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약 800 ~ 1,200만원 정도 비용이 들죠.

그렇다고 모발이식을 받은 머리가 영원히 안빠질까요?

 큰돈을 들여서 모발이식을 하더라도 머리카락이 영원히 안빠진다는 보장도 없습니다.

오히려 심은 머리들은 더 두피관리에 신경써줘야합니다. 두피상태가 나쁘면 쉽게 빠질 수도 있기 때문이죠.


두피케어 비용

여유가 있다면 두피관리샵에가서 관리 받으셔도 됩니다.

 탈모전문피부과의원은 두피케어도 함께 하는 경우도 많아요. 회당 6~8만원 정도의 비용을 지불할만큼 매번 관리 받을 여유가 있다면요.

피부과의원에 가도 두피관리샵에 가도 결국엔 두피전용 탈모샴푸를 권장할거예요.

 내 두피가 탈모유전이 있다면 그리고 다른 사람보다 두피뾰루지가 자주나거나 비듬이 자주 생긴다면 약한 두피를 갖고계신 상태예요.

우리가 매일 세안 후 스킨로션, 선크림을 바르듯이 우리의 두피도 탈모샴푸로 매번 관리를 해줘야하지 않을까요?

 왜냐하면 탈모샴푸를 이용하는건 건강한 두피를 유지시키기 위한 가장 기초적인 방법이니까요.


이렇게 탈모샴푸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봤습니다.

두피관리에 대해서 관심있는 분이라면 아래에 있는 링크를 참고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모두들 건강하게 두피관리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