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맥카페 커피원두 특징
출처: Mcdonald's |
맥도날드 맥카페는 저렴한 가격 대비 품질이 좋기로 유명하죠.
실제로 마셔보면 깜짝 놀랍니다. 저가 커피가 이렇게 맛있다고?
1년에 400잔 이상 커피를 소비하는 대부분의 한국인들도 인정하죠.
그렇다면 어떤 커피 원두를 사용하고 어떻게 저렴하게 공급을 할 수 있을까요?
100% 아라비카 원두 사용
맥도날드 맥카페 커피 원두는 100% 아리비카 품종 원두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라비카 품종도 세부 품종으로 또 나뉘어지고 있지만 그것까진 알려진바 없습니다.
그러나 아라비카 커피 품종은 재배가 까다롭습니다. 고지대에서만 재배할 수 있고 병충해에 취약한 편이기 때문에 더 많은 인력이 소모 될 수 밖에 없죠.
재배가 까다롭지만 그만큼 다른 품종 대비 고소함 향미가 강한 것이 특징입니다.
편의점 싸구려 아메리카노 캔커피를 마셨을 때 뭔가 밍밍하게 느껴지는 이유는 커피 원두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이렇다보니 아라비카 원두를 사용한 커피 제품들은 '아라비카'를 마케팅 포인트로 내세우고 있습니다.
규모의 경제
한국 맥도날드 자료에 따르면, 2022년 한국에서 맥카페 커피 소비량은 1년에 4,000만잔 이상 판매되었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이는 1초에 1.2잔 이상 판매되고 있는 것이죠.
미국 자동차 기업 '포드' 자료에 따르면, 맥도날드에서 매년 버리는 원두 껍질 약 28,122톤 분량을 재가공하여 차량 부품 소재로 사용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맥카페 커피 원두는 온두라스, 콜롬비아, 페루, 브라질 중남비 4개국 15,000명 농부로부터 공급 받고 있습니다.
엄청난 규모의 재배, 생산설비 시스템은 규모의 경제 실현으로 생산 단가가 낮아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를 통해서 저렴하고 고품질 원두 커피를 마실 수 있는 것입니다.
이렇게 맥도날드 맥카페 커피원두 특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혹시 본문과 관련하여 관심 있는 분은 아래 내용도 참고하면 좋을 것 같네요~!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