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텔라 블레이드 해외 반응 관심도 어느 정도 인가?
한국 게임회사 최초로 소니 퍼블리싱을 받으면서 플스5 독점 타이틀로 출시하는 '스텔라 블레이드'로 한국 뿐만 아니라 전세계 게이머들에게도 큰 관심을 받고 있죠.
그렇다면 세계적으로 얼마나 관심이 있는지 객관적인 척도를 알아봤습니다.
구글 트렌드 검색 통계를 기반으로 다른 유명 게임 타이틀과 비교했을 때 어느 정도인지 가늠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스텔라 블레이드 vs 드래곤즈 도그마2
먼저 2024년 기대작으로 꼽는 드래곤즈 도그마2와 스텔라 블레이드 관심도 비교인데요.놀랍게도 둘이 비슷한 관심도를 보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2월에 State of Play 플스진영 신작 게임 트레일러 행사에서 같이 공개가 되었는데요.
당연히 드래곤즈 도그마2 타이틀이 액션게임 명가 캡콤이 개발하고 있는 작품인데다,
1편도 평가가 좋았던 만큼 지속적인 관심도는 높게 나온 것을 볼 수 있죠.
다만 스텔라 블레이드 첫 IP치곤 꽤 많은 게이머들에게 관심을 받는데엔 성공한 것 같습니다.
추가로 다른 게임들과 비교도 해봤습니다.
- 라이즈 오브 더 로닌
- 유니콘 오버로드
*터치(클릭) 시 원본 이미지로 볼 수 있습니다. |
의외로 '라이즈 오브 더 로닌'이 '스텔라 블레이드' 보다 낮은 관심도로 나타났습니다.
그리고 '유니콘 오버로드'는 가장 낮은 관심도를 보였던 게임이지만,
게임 출시 이후 재밌다고 입소문이 퍼지면서 급격한 관심을 보이는 중입니다.
이를 보면 2024년 플스 진영의 대표 기대작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성공한 게임 타이틀과 비교
첫 IP치곤 사람들의 이목을 끄는데 성공했지만 글로벌로 유명한 게임에 비하면 여전히 낮은 관심도를 보일 수 밖에 없었습니다.
성공적으로 팔린 유명 게임 타이틀과도 비교를 해봤습니다.
- P의 거짓
- 데이브 더 다이버
- 파이널 판타지 7 리버스
그 결과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스텔라 블레이드는 한줌도 안되는 관심도가 나타난 것을 볼 수 있죠.
다만 한가지 고무적이라고 볼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P의 거짓 첫 트레일러 당시 관심도 수치가 스텔라 블레이드 관심도와 비슷하게 나왔던 점이죠.
P의 거짓의 경우도 게임 런칭 이후 전세계 게이머들에게 입소문이 퍼지면서 흥행에 성공하였죠.
손익분기점인 100만장 판매량을 넘겼으며 2024년엔 200만장 돌파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P의 거짓' 프랜차이즈는 파판7 리버스보다 높은 관심을 보인 것을 보면 대성공을 거두었다고 평가할 수 있겠네요.
스텔라 블레이드 vs P의 거짓
2023년 6월 P의 거짓 트레일러 공개 당시 관심도2024년 2월 스텔라 블레이드 마지막 트레일러 관심도
이 둘을 놓고 비교해보았을 때,
P의 거짓이 약간 더 높은 관심이지만 그렇게 크게 차이 나지 않는 걸 볼 수 있습니다.
만약 P의 거짓 수준 만큼 괜찮은 게임이 나와 준다면 마찬가지로 손익분기점은 충분히 넘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결론
스텔라 블레이드는 한국의 최초 플스 독점 게임으로 해외에서 인지도가 낮은 '시프트업' 스튜디오에서 개발 하였지만,
처녀 작품 치곤 화제성을 모으는데 성공한 것으로 보입니다.
P의 거짓도 해외에 알려지지 않은 네오위즈가 개발하였는데 좋은 평가를 받아서 흥행에 성공했듯이 스텔라 블레이드도 P의 거짓 수준의 퀄리티가 나온다면,
P의 거짓 판매량의 80% 수준은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