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공기청정기 미에어 3C 사용기
크기도 작고 가격도 작고... 원룸 10평형 공기청정기로 추천, XIAOMI MI Air
요즘 워낙 공기 질이 안좋아서 집에 공기청정기 하나 두는건 필수가 되었죠.
저도 이번에 원룸으로 이사를 하게 되었는데요. 아무래도 본가를 떠나서 혼자 자취를 해야하다보니까 이것저것 필요한 걸들을 구입해야겠더군요.
원룸 공간이 15평인지라 큰 공기청정기는 공간만 차지하고 딱 방하나정도 공기청정을 해줄 만한 제품을 찾아봤어요.
여러가지 제품들을 찾아봤는데요. 결국 가격이 저렴한 샤오미 공기청정기를 고르게 되더라고요.
공기청정기의 구조가 필터+송풍팬+미세먼지 감지센서로 이루어졌다는 걸 생각하면 흠 선풍기에 공기청정 필터기랑랑 센서가 달려있는건데 뭔가 비싼돈 주고 구입하는건 호구되는 기분이 든다고 해야하나?
네 그런생각이 들더라고요.
샤오미 제품이 워낙 저렴하게 나오기도 했고 쿠팡에서 직수입해서 판매를 하기 때문에 나중에 문제가 생겨도 쿠팡 본사에서 제품 품질을 보증 해더라고요.
교체할 수 있는 필터도 같이 판매를 하고 있어서 좀 안심하고 구입할 수 있겠더군요.
결국 샤오미 공기청정기로 결정을 했네요.
필터 교체주기는 5~6개월 이라고 하네요. 참고하시면 좋을 듯!
전원만 눌러도 제품이 알아서 작동하긴 하는데요.
여기서 좀 더 세부적인 설정을 하려면 샤오미 전용앱을 스마트폰에 설치를 해야 한다고 하네요.
바람세기조절, 표시등 밝기, 야간모드 자동모드 수동모드 전환등 다양하게 컨트롤이 가능하고요. 그리고 이게 오히려 편해서 좋네요. ㅋㅋㅋ
이 밖에도 샤오미 앱에서 필터 교체주기 알림도 앞으로 몇일 더 사용할 수있는지 잔여 일 수가 나와있어서 적당한 타이밍에 필터교체를 해야할시기를 파악할 수 있다는 점도 좋았습니다.
어차피 핸드폰은 늘 24시간 옆에 있는 물건이니까 침대위에서 자기전까지 컨트롤 할 수 있다는게 좋았습니다. 오히려 공기청정기 리모컨이 따로 있는 것 보다 훨씬 편하더라고요!
그냥 공기청정기는 24시간 틀어져있고 세부 설정은 핸드폰으로 다하니까 이게 바로 스마트한 라이프구나 싶더라고요. ㅎㅎㅎ
미세먼지가 많을 땐 빨간색 불빛이 나오고요.
미세먼지가 적을 땐 초록색 불빛이 나옵니다. 숫자는 미세먼지 수치이고요~
실제로 사용해보니까 빨간불 상태에서 완전 클린한 상태로 되기까지 한 30분? 정도 걸렸던 것 같아요.
성능은 확실하게 잘 내주는 것 같네요~
솔직히 중국제품 신뢰가 안가는 편인데 크기도 작고 무게도 가벼워서 방마다 옮겨다니면서 사용하기도 좋겠더군요.
특히 10평대 원룸 공기청정기로 이만한 제품은 없을 것 같아요. 공간차지도 덜해서 선반위에 올려놓고 쓰기도 좋고요.
대륙의 실수가 아닐까 싶을 정도로 상당히 괜찮게 잘 만든 제품입니다.
이렇게 샤오미 공기청정기 미에어 3C 제품을 알아봤는데요.
작은 공간에서 사용할 공기청정기 찾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혹시 공기청정기 제품에 관심 있는 분이라면 아래에 있는 링크를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