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용면도기 도루코 샤이스위티 사용기
저는 남성임에도 다리털, 겨드랑이털을 주기적으로 제모하고 있습니다. (게이는 아닙니다.)
이렇게 제모하는 이유는 처음 왁싱샵에서 왁싱을 받아보고 나서 느꼈거든요.
바닥에 떨어져있는 꼬부랑털이 없어진 걸 본 이후로 제모가 확실히 더 깔끔하다는 걸 느꼈고 그게 훨씬 편했습니다.
온 집안에 털날리는 일이 많이 사라졌어요. 머리카락 빼고요.
왁싱하는 건 좋지만 매번 왁싱샵에 가는게 너무 귀찮아요.
더구나 남자가 여자모다도 모발 굵기, 모량이 많아서 더 자주가야하는데 시간내서 가는 것도 번거롭고 직접하는건 더 귀찮아서 그냥 면도기로 제모하고 다닙니다.
남성은 여성과 다르게 신체구조가 튀어나온(?) 구조이다보니 제모하는데 큰 어려움도 없고요. 문제는 일반 면도기로 면도를 했을시 생기는 피부 트러블이 발생하는데요.
면도기로 면도를 했을 때 촬영한 모습입니다.
자세히 보면 면도날이 지나갈 때마다 털이 잘려나가는걸 볼 수 있죠.
일반적인 남성 면도기는 얼굴에 나는 수염을 밀기 위해서 만들어진 제품이다보니 겨드랑이나 다리털을 밀기엔 절삭력이 너무 강력합니다.
신체구조중에서 턱에 나는 수염의 모밝굵기는 다른 신체부위보다 훨씬 굵게 자라기 때문에 이렇게 다중날을 이용하여 밀여줘야하죠.
피부밀착력도 훨씬 좋아야하고요.
문제는 절삭력이 좋은만큼 피부자극도 그에 비례한다는거죠.
이렇다보니 일반 얼굴에 쓰이는 면도기는 다른 신체부위에 사용하기엔 안맞더라고요.
제가 한번 써봤는데 아주 겨드랑이, 다리 부분에 인그로운 헤어가 생겨서 개고생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결국 얼굴에 쓰이는 면도기 말고 겨드랑이나 다리털을 미는 면도기를 알아보니까 여성용 면도기를 써야겠다 싶었습니다.
몇가지 알아보다가 도루코 샤이스위티 제품으로 골랐어요.
국내 기업에서 만든 제품이다보니 다른 경쟁 회사 제품보다도 저렴하다는 점이 장점이예요.
면도날만 따로 빼서 교체하는 방식이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경쟁제품보다 저렴했어요.
윤활밴드도 일반적인 면도기보다 훨씬 면적이 컸습니다.
피부를 최대한 보호해줄 수 있게 설계 되어있는 것 같아요.
확실히 신체부위에 닿았을 때 큰힘이 가해지지 않게끔 설계된 것 같아요.
면도할 때 주의할 점이 너무 세게 누르지 않아야합니다.
피부밀착시켜서 면도하는 것 도 좋지만 너무 강한 힘을 줄 경우 피부까지 벗겨지기 때문에 나중에 인그로운헤어가 생기거든요.
면도할 때 팁을 드리자면 따뜻한 물로 모공을 넓혀주고 면도날을 피부 위에 올려놓기만 한다는 느낌으로 아주 살살 밀어줘야 합니다.
그렇게 해야 나중에 피부트러블이 생기지 않고 안전하게 면도가 되고요.
그리고 한번 면도기가 지나간 자리를 또 밀기보다는 면도가 안된 부위 부분들만 살살살 밀어줘야 합니다.
한번 면도기가 지나갈 때 면도날이 6번 지나가는 것과 똑같기 때문에 피부자극이 상당하거든요. 그래서 윤활젤 같은 걸 발라주는게 좋고요.
면도는 샤워가 끝난 후에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따뜻한 물로 샤워를 하는동안 모공이 넓어진 상태가 되고 털이 부드러워지니까 좀 더 깔끔하게 면도가 됩니다.
저는 남자라서 일반 여성보다도 털이 굵게 자라는 편인데 절삭력도 좋습니다. 사용하고 난 후에 피부트러블도 없었고요.
그래도 면도 후에 혹시 모를 트러블 방지를 위해서 피부 보습은 꼭 해줘야 되요!
저는 면도 후 바디로션을 발라주는데 이렇게만해도 괜찮았어요~!
가성비 좋은 제품인 것 같아요. 가격도 이 정도면 부담이 적고 경쟁제품보다도 저렴하고 저는 2주마다 면도를 하는 편인데 주기적으로 사용해도 경제적으로 사용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이렇게 여성용 면도기 도루코 샤이스위티 사용기를 정리해봤네요.
혹시 여성용품 제품에 대해서 관심있는 분이라면 아래에 링크를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