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5인치 TV 삼성 사이니지를 추천하는 이유

TV 브랜드는 워낙 많지만 1티어급 제품은 결국 삼성, LG 로 귀결됩니다.

55인치 TV에 경우 저는 삼성 브랜드를 추천하는 편인데요.

그 이유에 대해서 내용을 정리해봤습니다.



55인치 TV 삼성 사이니지를 추천하는 이유

1. 내구성

 LG의 장점이라면 OLED 패널을 쓴다는 점이죠. 삼성은 QLED 패널을 씁니다. QLED는 VA패널을 개선시킨 기술로 OLED와 비교한다면 훨씬 더 오랫동안 수명을 유지할 수 있죠.

 

OLED의 한계점은 파란색 소자의 수명이 짧기 때문에 최대 밝기를 줄여서 소자가 과하게 타지 않도록 조정하고 있는데요.

 

55인치 TV 삼성 사이니지 (1)

그렇다보니 수명 뿐만 아니라 화면 밝기에도 삼성 패널이 유리합니다.

 특히 55인치의 경우 TV, 컴퓨터 모니터 겸용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컴퓨터 윈도우의 경우 별도로 번인 방지에 대한 소프트웨어 기능들이 부족한 실정입니다.

 예를 들면 같은 화면을 오래 켜놓을 경우 번인으로 화면에 영구적인 잔상이 생기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다른 화면을 비추는것이 좋은데요.

 컴퓨터의 경우 '시작' 하단바가 고정 되어있어서 번인 현상에 매우 취약하죠.

그래서 OLED 패널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2. 연동성

 만약에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삼성 TV와 쾌적한 연동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Smart things 기능을 통해서 삼성 전자 제품 끼리 연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갤럭시 화면을 무선으로 미러링 해서 볼 때 편합니다.

55인치 TV 삼성 사이니지 (2)

 단순히 미러링 뿐만 아니라 핸드폰으로 TV를 켜고 끌 수도 있고 리모컨 처럼 조작할 수 도 있어서 연동성이 굉장히 뛰어납니다.

 LG의 경우 앱스토어에서 TV전용 리모콘 앱을 다운받으면 조작이 가능하지만 아무래도 자체 기능이 내장된 삼성보다는 떨어질 수 밖에 없죠.



3. 저렴한 가격

 삼성 브랜드임에도 저가형부터 고가형까지 다양한 제품군들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론 사이니지 TV를 추천하는 편인데 삼성에서 기업용 TV로 판매하고 있는 브랜드인데요.

55인치 TV 삼성 사이니지 (3)

 사이니지의 경우 비즈니스용도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가정용보다 내구성이 굉장히 좋습니다.

 18시간동안 켜져있어도 버틸 수 있는 내구성과 야외에서도 화면이 잘 보여야하기 때문에 최대 밝기도 굉장히 높은 편입니다.

 게다가 가격도 저렴하고 블루투스 라던지 각종 편의기능도 있기 때문에 가성비 TV 제품을 찾는다면 '사이니지'를 추천합니다.



이렇게 55인치 TV 삼성을 추천하는 이유에 대해서 정리 했는데요.

혹시 본문의 내용과 관련하여 관심있는 분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