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CL 엔뚜마노 창문형 에어컨 EM-WA100 후기 살까 말까? + 창문형에어컨 설치 가림막
요즘 창문형 에어컨 제품들이 많이 나왔죠.
불과 2~3년 전만해도 창문형에어컨 새 제품이 없어서 어쩔 수 없이 중고제품을 구입해야했어요.
아이러니 하게도 정말 그때 창문형에어컨 수요도 많아서 무슨 10년된 중고 창문형 에어컨이 값이 거의 30~40만원씩이나 했었네요....
혼자 사는 사람이 많아지고 그만큼 원룸 거주 수요도 늘어나면서 수요가 늘어나니 진짜 무슨 말도 안되는 가격에 거래되었죠.
아무래도 창문형에어컨의 장점이 저렴한 가격에 실외기 설치를 따로 안해도 되니까요. 에어컨 설치업자 부르면 그 비용도 만만치가 않잖아요?
전세집이나 곧 이사를 가야하는 분이라면 일반에어컨 설치를 망설이신 적도 있을거예요.
요즘 창문형에어컨 삼성에서 나온제품들도 있고 그러는데 제 개인적인 생각엔 창문형에어컨은 비싸게 살 필요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 이유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께요.
특히 에어컨의 경우는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게 실외기 값인데다가 여러분 쓰시면서 에어컨 고장난 경험 해본적 있으신가요?
냉매가스 충전만 해주면 썡쌩 잘 돌아갑니다.
에어컨은 정말 고장이 잘 안나요. 대부분 에어컨 고장나서 바꾸는 경우가 없죠. 넓은집으로 이사하거나 인테리어 목적으로 바꾸는 경우가 많지....ㅋㅋㅋ
게다가 70만원이나 되는 비용을 들여서 창문형 에어컨을 산다는건 창문형 에어컨을 이용하는 취지와 좀 맞지 않는것 같더라고요.
대부분 비용절감, 에어컨 시공비용 절감을 목적으로 작은공간에서 쓸 목적으로 이용하는건데 방하나 70만원 에어컨을 놓는다는게.....
가성비적으로 좀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창문형 에어컨 설치 조건이 있는데요.
반드시 창문의 두께가 이중창 이상이어야 합니다.
설치 할 때 조심하셔야 하는게 무게가 19kg 정도 되는 편이라 무거울 수 있어서 혼자 시공하지 말고 두분이서 시공하는게 나을거예요.
👇창문형에어컨 가림막 키트를 이용한 설치 영상을 보면서 하시면 편할꺼예요!
반드시 에어컨 설치할때 수평을 맞추셔야 해요!
요즘 스마트폰에 수평계 기능이 있어서 그걸 이용하면 손쉽게 수평을 맞추실 수 있습니다!
한국의 여름은 습하고 더운게 특징이라서 체감 더위가 훨씬 덥게 느껴집니다. 다른건 몰라도 에어컨이 꼭 필요한 이유가 바로 습기를 흡수하는 제습기능까지 있기 때문이죠.
에어컨 설치만으로 곰팡이 고민도 덜 수 있어요. 빵같은 경우 하루만 실온에 나둬도 쉽게 상하는게 확실히 에어컨이 있으면 그런게 덜 하더군요.
고민만 하면 배송과 더위만 더 심해질 뿐이랍니다.
하루빨리 창문형에어컨 설치하셔서 시원한 여름보내시길 바랍니다!
혹시 창문형 에어컨에 관심 있는 분은 아래에 내용을 남겨놓을께요!
감사합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