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휴대용 배터리를 써야하는 이유. 삼성전자 25W USB-PD PPS 보조배터리 20000mAh EB-P5300
옛날에 보조배터리를 사려고 하면 샤오미 배터리를 많이 쓰곤 했었죠.
저도 샤오미 배터리를 싼맛에 많이 썼던 것 같아요.
그런데 저렴하다는 이유로 보조배터리를 구입해보신 분은 알겠지만 치명적인 단점이 있습니다.
저렴한 제품을 구입했지만 고장이나면 수리를 할 수가 없어요.
저도 여태까지 제가 샀던 보조배터리만 해도 3~4개는 되는데요.
샤오미 보조배터리가 싸다고 해서 구입했었는데 사용한지 1년도 되지 않아서 고장이 난적이 있었죠.
항상 보조배터리는 USB포트 연결부위가 인식이 되지 않는 고장이 발생하더라고요.
그런 경험을 겪고 나서는 샤오미 제품을 안씁니다.
그 후로 국내제조업체 중소기업 제품을 사용했었는데 이것 역시도 고장이 났을 때 AS를 맡기는 과정이 불편했습니다.
택배로 그 업체에 보낸 다음에 2~3일이 지나서야 수리가 완료된 제품을 받을 수 있으니까요.
회사 규모가 작다보니 서비스 센터를 여러 군데 둘 수도 없었을테고 다행히 고쳐서 지금도 사용하고 있지만 수리하는 과정에서 불편한건 사실이더라고요.
지방에 사는 저도 삼성전자 서비스센터는 있으니까요.
이렇다보니 나중에 휴대용 보조배터리가 고장이 나더라도 택배로 보내는 번거로움 없이 동네에 있는 서비스센터에 가서 수리를 맡기면 되겠더라고요.
그러면 당일 수리가 가능해지니까요. 그게 참 장점으로 다가왔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보조배터리도 삼성전자에서 나온 25W USB-PD 보조배터리 제품으로 구입을 했네요.
AFC 라고해서 삼성전자에서 만든 전자기기의 초고속충전 기술인데요. 이게 삼성전자의 독자규격이다보니 단순히 25W '와트' 수치만 보고 샀다가 초고속충전이 안된 경험을 겪으셨을거예요.
만약에 삼성전자에서 만든 갤럭시나 태블릿, 노트북을 사용하신다면 이 보조배터리로 더빠른 충전경험을 느끼실거예요.
갤럭시S20이나 갤럭시노트10을 쓰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핸드폰을 샀을때 안에 들어있던 충전기로 충전하면 충전이 굉장히 빠르게 된다는 걸 아실텐데요.
그 충전속도를 저 제품도 똑같이 충전시켜줍니다.
이게 충전속도가 얼마나 빠르냐면 한 30분만 충전해도 갤럭시노트10 배터리가 60% 이상 차더라고요. 한시간만 충전하면 100% 충전완료가 되요. 엄청 빠르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