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보락 S6MaxV 로봇청소기 사용기

똑똑한 물걸레 로봇청소기

처음에는 로봇청소기를 구입할 생각이 없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무선청소기로 만족하고 있었거든요.


 그런데 주변에 지인이 로봇청소기 한번 써보니까 너무 좋다고 꼭 쓰라고 하더라고요.

흐음... 사실 딱히 구입할 필요성은 못 느꼈었는데 외출하고 돌아오면 깨끗해진 바닥을 보면 마음이 너무 편해진다고 하더라고요.


 어쨌거나 무선청소기는 내가 직접 청소기로 먼지를 빨아들여야 하는데 내가 직접 청소기를 돌리는 것만큼 꼼꼼하진 못하더라도 나름 깨끗한 청소가 가능하고 요즘은 물걸레 청소도 잘 된다고 하더라고요.


 어느날 혼자서 살림하려니까 바닥 청소라도 일손이 덜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로봇청소기를 알아보니까 샤오미 로보락이 국내 업체보다도 훨씬 좋다는 평이 많았어요.


제품 중에서 가장 불만도 적었고 평가도 좋고 이미 전세계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고 국내에도 점유율 1위라고 하더라고요.

샤오미 중국제품이라고 무시할 건 아닌가 봅니다.


그래서 저도 로보락S6 MaxV로 고민끝에 결정을 했네요.



로보락 S6MaxV로 결정한 이유

 사실 최근에 나온 S7제품이랑도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S7의 경우 진동 물걸레질, 카페트 인식 강화, 자동 먼지통 비움 기능이 있었는데 기능이 추가된 만큼 가격이 거의 20만원 이상 차이가 나는 고가의 기기가 되어버려서 구입하기엔 좀 부담이 되었어요.


 게다가 S7은 S6MaxV와 다르게 카메라 센서가 없어서 사물, 장애물 인식이 S6MaxV보다 떨어진다는 평이 있더라고요. 소음도 더 크고요.


 이왕이면 조용조용하게 작동되는 걸 선호하는 편이고 일일히 먼지통 비우는거 귀찮긴하지만 그것 때문에 20만원이 넘는 돈을 추가로 구입해야한가는게 좀....ㅋㅋ

 먼지 스테이션도 별도로 구입해야하고요.

 

 물걸레질도 어차피 내가 힘줘서 직접하는 것보단 못 할테니 아무리 진동기능이 있다고 해도 얼룩이 묻은 바닥은 지우기 쉽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로봇청소기가 아무리 힘줘봤자죠.

 

 그냥 가성비 좋게 S6MaxV 모델을 사용하는게 낫겠다 싶었습니다. 구형모델이 되어서 가격도 많이 저렴해졌고요.

 

로보락 S6MaxV 로봇청소기사용기 (1)
제품 구성은 로봇청소기 본체, 충전스테이션, 먼지필터, 물걸레키트, 흠집방지 보호필름으로 구성되어있어요.

 

로보락 S6MaxV 로봇청소기사용기 (2)
 내부는 이렇게 생겼고요. 투명한 먼지통이 들어있어요.
같이 주는 먼지필터를 먼지통과 결합시키는 방식으로 되어있어요. 먼지통을 비울 땐 먼지필터를 분리시키고 먼지를 비워주면 되고요~!

 

로보락 S6MaxV 로봇청소기사용기 (3)
바닥 부분
 무게는 3.5kg인데요. 아래 투명한 부분이 물을 채울수 있는 물통이예요.
그 부분에 물을 채우고 물걸레 키트를 부착시키면 물걸레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걸레는 솔직히 큰 기대를 하면 안될 것 같아요.

얼룩제거까진 기대하기 어렵고 3.5kg의 무게로 눌러서 물걸레질 정도로만 해준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로보락 S6MaxV 로봇청소기사용기 (4)
카메라 센서
 앞쪽에는 카메라가 2개 달려있어요.
이 부분을 통해서 사물, 벽을 보고 장애물을 피할 수 있고요. 자체 앱을 통해서 CCTV기능도 할 수 있다고 하네요.


실제로 사용해본 소감.

로보락 S6MaxV 로봇청소기사용기 (5)
로보락 청소 앱
 로보락을 컨트롤 할 수 있는 앱이 있어서 앱을 통해서 조작할 수 있어요.
요즘 정말 세상이 좋아졌네요. 스마트폰으로 조작이 가능하다니 신세계입니다.


지인분이 로봇청소기를 왜 추천하는지 알겠네요. 진짜 정말 너무 편합니다.


 센서를 통해서 집안 구조를 알아서 매핑을 하고 신발장이나 다용도실, 베란다, 화장실 처럼 청소할 필요가 없는 곳은 가상의 벽을 만들어서 로봇청소기가 접근하지 못하도록 설정이 가능해요.


 청소기가 어느 부분을 이동하면서 청소를 했는지 동선도 다 기록이 되어있어서 청소가 안된 부분이 어디인지 확인 할 수 있답니다.


 작동 중에 배터리가 부족하면 알아서 충전스테이션으로 돌아가서 충전을 한다음에 충전이 다 되면 다시 청소가 안된 곳으로 가서 청소를 합니다.

정말 신기하죠??


청소하는 걸 보고 있으면 뭔가 살아있는 생명체 같은 느낌이 들어요. ㅋㅋㅋㅋ


 물걸레질도 생각했던 것보다 잘해줍니다.

보통 바닥에 얼룩이 생길정도로 심한 부분은 무언가 흘렸을 때 생기는데 어차피 그런건 바로바로 닦으니까 집에 심한 얼룩이 생길 일이 없어서 이 정도 물걸레질만해도 대만족이네요.


진짜 퇴근하고 집에 돌아올 때 반짝반짝 깨끗해진 바닥을 보고 있으면 아주 속이다 시원해요.


 흡입력도 충분히 좋고요.

지금 2달째 무선청소기 돌리지 않고 로봇청소기로만 사용하고 있는데요.

제가 기관지가 예민해서 조금이라도 먼지가 있으면 몸이 반응을 하는데 진짜 깔끔하게 청소를 해줍니다.


 아니 왜 이걸 지금 샀나 싶을 정도로 만족도가 상당히 좋네요.

이젠 내가 직접 청소기를 돌리지 않아도 된다는 게 엄청난 시간을 벌어줍니다. ㅋㅋㅋㅋ


보통 청소기 한번 돌리면 20~30분은 필요하잖아요?


 그것도 매일 청소기 돌리는 분이라면 하루 7일이라고 쳤을 때 3시간을 청소라는 시간으로 허비하는 건데 엄청난 시간 절약을 해주네요.

그만큼 여유시간이 더 많아지는거예요.


 정말 로봇청소기 무조건 사세요.

삶의 질이 완전히 달라집니다. 특히 혼자서 살림을 해야하는 분은 필수템인 것 같습니다. 얘가 있으니까 외로운것도 덜하고 같이 청소하는 기분도 들어서 청소할 맛도 나고 좋네요.


돈값 확실히 합니다.

고민만 해봤자 배송만 늦어질 뿐이예요.ㅠㅠ


혹시 로봇청소기 제품에 대해서 관심 있는 분은 아래있는 내용도 참고하면 도움이 될거예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