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만원대 블투스피커, 소니 SRS-XB23 블루투스 스피커 리뷰 SONY Extra Bass
음질 좋은 블루투스 스피커를 사려고 고민을 많이 했었습니다.
특히 하만카돈 스튜디오5랑 고민을 많이 했는데요.
음질만 따진다면 하만카돈을 샀겠지만 소니 SRS-XB23 제품이 휴대성이 좋고 크기도 더 컴팩트하고 주로 밖에서도 가볍게 들고 다닐 수 있는 활용도에 중점을 뒀기에 소니 제품을 구입하기로 결정했어요.
하만카돈, SONY 모두 음향기기를 잘 만드는 기업으로 유명하니까 그렇다치고 가격차이가 두배 이상 차이가 나고 크기도 커서 당연히 하만카돈 제품이 좋을테니 직접적인 비교는 어렵겠지요.
충전도 USB-C타입 케이블이 같이 들어있는데 그걸로 충전해주면 되요. 핸드폰 충전기랑도 쉽게 호환이 잘 됩니다.
스테레오로 바꾸니까 꽤 입체적인 소리가 잘 나와서 좋았어요.
집에 '보스 사운드링크 미니2'가 있어서 비교해서 들어봤는데요.
보스 제품은 중저음 베이스가 강조된 음색이고 좀 어둡고 무거운 분위기를 내는 반면에 소니 SRS-XB23 블루투스 스피커 제품은 저음대 중음대 고음대 음향 밸런스를 잘 맞춘 제품이네요.
약간 단점이라면? 원통형 모양이라서 360도로 소리를 쏴줄 줄 알았는데 그정도 까진 아니고 180도 정도로 소리를 쏴줍니다. 그래도 180도 정도면 넓게 쏴주는 편이네요.
AUX단자도 없는걸 단점으로 꼽기도 하는데요. 솔직히 개인적으로 AUX단자를 꽂으면서 사용할정도로 음향에 관심 있는편이 아니고 LDAC 코덱이 지원하기 때문에 무선으로도 충분히 원음으로 들을 수 있다는 점
사실 이 LDAC 때문에 소니 제품을 산 이유도 있어요. 그런데 소니 SRS-XB23 모델이 방수방진이 지원되면서 소리 들을 때 좀 막히는게 있지 않을까? 약간 걱정은 했었거든요?
생각보다 소리가 막혔다는 느낌은 못 받았습니다.
저는 1개만 사서 느껴보진 못했고 실제로 인터넷에서 구입한 후기를 찾아보니까 영화 볼 때 만족감이 크다고 하더라고요 ㅎㅎㅎ
시끄러운데 있으면 스피커 소리가 묻히는 경향이 있었는데 그런게 없었습니다. 소리 빵빵하게 아주 잘 나와요.
정말로 10만원대 블투스피커 중에서 이정도 성능을 내주는 제품은 없는것 같습니다. 고민하지 말고 그냥 이거 사세요. 절대 만족하실거예요.
이렇게 소니 SRS-XB23 블루투스 스피커 리뷰를 정리 해보았는데요.
혹시 블루투스 스피커 제품에 대해서 관심있는 분은 아래에 링크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