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스 스니커즈 클리너 사용기 GCA1000/60 전동 솔
필립스에서 신박한 제품이 나왔죠. '스니커즈 클리너' 라는 제품인데요.
신발을 손세탁 하기 쉽게 만든 전동 솔입니다. 원래는 신발 세탁하기 번거로워서 세탁소에 맡기곤 했는데 보통 한켤레에 1만원 정도 비용을 받거든요.
그게 비싸서 근처 셀프 빨래방가서 운동화 세탁기에 넣으면 되는데 한번 돌릴때마다 6,000원 정도해요.
문제는 신발이 여러켤레가 있으면 한꺼번에 세탁하면 경제적이긴 한데 딱히 집에 운동화가 많은 것도 아닌데다 흰색 운동화는 금방 더러워져서 자주자주 세탁해줘야 하는데 그 돈이 너무 아까운겁니다.
그렇다고 손목아프도록 힘들게 운동화를 직접 빨기는 싫고 그러다가 필립스에서 나온 이걸보고 나같은 사람한테 딱 좋겠다 싶어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필립스 스니커즈 클리너 (전동 청소용 솔) 사용기
생김새는 구두약 바르는 도구처럼 생겼습니다.제품 구성은 솔 2종류 ( 굵은 모, 얇은 모, 스펀지 ) AA건전지 4개, 본체
참 단순한 구성이죠.
얇은모, 스펀지 헤드는 가죽 재질 청소할 때 쓰는 용도라고 하네요.
구조는 되게 단순해요. 원하는 솔 사이즈를 끼우고 건전지를 넣고 전원 버튼을 누르면 끝
무게는 350g 정도라고 하니까 대략적으로 스마트폰 3개 무게랑 비슷하네요.
가장 마음에 드는게 AA건전지 교체 방식이네요. 개인적으로 배터리 충전 방식을 싫어합니다. 자주 사용하지 않는 물건들을 매번 충전해줘서 관리하는게 참 힘들거든요.
충전 까먹고 잊고 있다가 완전 방전되면 아무리 충전을 시켜도 작동이 안되는 불상사도 생기죠. 그게 스트레스 받아서 건전지 교체형이 좋더라고요.
건전지 방식은 배터리 수명 걱정이 없어서 사용빈도가 많지 않는 이런 제품에 쓰는게 제격이라고 생각합니다.
육각형 모양으로 솔 헤드를 끼우면 됩니다. |
필립스가 사실 전동 칫솔, 전기 면도기 제품을 잘 만들잖아요?
그래서 이 제품도 그런 전동 모터 방식을 활용한게 아닐까 싶습니다.
모터 성능이야 이미 앞에 말했듯이 비슷한 제품을 만들고 있고 'PHILIPS'는 그냥 믿고 쓰는 브랜드죠.
사용해본 소감
제품 설명엔 분당 500회 회전한다고 하는데 생각보다 모터 힘이 꽤 셉니다.
모터가 회전하는 방향으로 나도 모르게 팔이 저절로 움직이게 되더라고요. 꽉 붙잡고 쓰셔야합니다.
그렇다고 너무 꾹누르면 솔이 회전하지 않고 멈추긴 하는데 솔직히 그렇게 사용하면 신발 가죽 다 벗겨질것 같고요. 적당한 힘으로 누르는 방식이니까 그게 참 편해서 좋네요.
그냥 전동칫솔로 양치질 하는거랑 똑같습니다. 손목이 아프도록 좌우로 문지를 필요도 없고 차분하게 지그시 살살 움직이기만 하면 금방 끝납니다.
세차장 가면 이런거 비슷한 것 들 있거든요. 헝겊이 막 회전하면서 닦아주는거 약간 그런 느낌이 듭니다. ㅋㅋㅋ 하다보면 재밌어요.
신발에 껴있는 먼지 때들도 쉽게쉽게 제거 할 수 있고 이거 물건이네요.
세탁시간도 금방 끝납니다.
분당 500회 회전이니까 내가 분당 60회 솔질 왔다갔다 하는 동안 얘는 1분만 대고 있으면 500번 왔다갔다 하는거랑 똑같은거죠. 이러니 세탁이 금방 끝날 수 밖에요 ㅋㅋㅋ
아주그냥 더러운 땟물이 줄줄줄 나옵니다.
사용하다보니까 생각이 난 건데 솔 헤드만 추가로 구입해서 욕실 타일 청소할 때 사용하는것도 좋겠다 싶었습니다.
왜 이런 제품이 여태 나오지 않았던걸까요?
요긴하게 잘 쓸 것 같네요. 맘에 듭니다.
운동화 전용 솔이라기보다 다용도 청소용 솔을 산 기분이네요. 앞으로도 신발외에 여러가지 용도로도 한번 써보려고요. ㅋㅋㅋ
이렇게 필립스 스니커즈 클리너 사용기를 정리해봤는데요.
혹시 청소용품 관련해서 관심있는 분은 아래에 있는 링크도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