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시부 프로 아기 콧물 흡입기 사용기 Nosiboo

아기 콧물 때문에 힘들어 하는 걸 보고 콧물 흡입기를 사야겠다는 생각을 했었어요.

콧물 흡입기 제품도 종류가 많은데 수동, 미니 전동 방식 둘 다 써봤는데 쓰기 어렵더라고요.

수동방식은  2~3 만원 정도 하는 미니 건 형태는 흡입력이 너무 약해서 스트레스 받습니다. 어쩔 땐 되고 어쩔 땐 안되니까 짜증이 나더라고요.

 요즘 노시부 프로 제품이 제일 좋다고 하는데 사실 가격 때문에 망설이긴 했습니다. 다른 제품들 보다

 곰곰히 생각해보니 우리 아이 코감기 때문에 새벽에 엄청 힘들어하는데 그거 비싸봤자 몇 백만원짜리 물건도 아닌데 가격을 망설이는게 참 나쁜 부모였구나 생각이 들더라고요.



노시부 프로 아기 콧물 흡입기 사용기 Nosiboo

노시부 프로 아기 콧물 흡입기 사용기 Nosiboo (1)

제품 디자인은 코끼리 같이 생겼어요.

 노시부라는 브랜드에 대해서 몰라서 알아봤는데요.

 헝가리 엔지니어 2명이 자기 아이들이 코감기 때문에 힘들어하는데 마땅한 제품이 없어서 직접 개발하게 된거라고 하더라고요.


노시부 창업자
노시부 창업자

 이미 유럽에서 많이 알려진 제품이고 한국에서는 최근에 핫하기 시작한건데 사람들이 많이 찾는건 다 이유가 있어서겠죠?


 아무래도 식약처에서도 '의료기기'로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보니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제품 구성은 본체, 호스, 석션헤드 이렇게 구성되어있는데요.

전기선 길이가 꽤 길고 분리가 되는 형태예요.


노시부 프로 아기 콧물 흡입기 사용기 Nosiboo (2)

사용방법은 간단해요. 코끼리 정수리 부분에 다이얼을 조절하는 방식으로 직관적이라서 좋네요.

 위에 표기를 보니까 0.08 bar 로 표기 되어있는데요.

그럼 8,000Pa (파스칼)로 변환할 수 있겠네요.

 노시부 프로의 흡입력은 흔히 쓰는 핸디형 진공청소기가 6,000Pa 이니까 핸디형 진공청소기보다 25% 강력하고 집에서 쓰는 다이슨 진공청소기가 18,000Pa 이니까 약 44% 절반 약간 못 미치는 흡입력이네요.

 

후기들 중에서 소음이 심하다는 분이 있었는데 생각보다 소음은 크지 않았어요. 집에 있는 진공청소기 소음의 절반정도?

 소음이 없는 건 아닌데 어차피 24시간 코에 꽂아놓고 쓰는거 아니잖아요. 코 뺄때만 잠깐잠깐 쓰는거니까 소음이 단점으로 보이진 않았습니다.

 

노시부 프로 아기 콧물 흡입기 사용기 Nosiboo (3)

호스를 꽂는 소켓에서도 완전분리가 가능하니까 세척관리에도 편합니다.



성능

노시부 프로 아기 콧물 흡입기 사용기 Nosiboo (4)
사용 전
노시부 프로 아기 콧물 흡입기 사용기 Nosiboo (5)
사용 후
성능은 의심할 여지가 없이 좋아요.

 아이가 코 때문에 불편해 할 때마다 사용하는데 이거 쓰고 나면 바로 잠이 들더라고요. 나중엔 아이도 손으로 콧구멍으로 막 넣어보려고 합니다 ㅋㅋㅋㅋㅋ

 무엇보다 수동 방식은 흡입해주다가 2차 감염으로 옮아서 저도 감기가 걸리곤 했는데 얘는 그럴 걱정은 없어서 좋네요.



사용소감

이걸 왜 진작에 사지 않았을까 생각이 들 정도로 너무 좋았습니다.

 한번 사두면 아이가 초등학교 들어갈때 까지 오래 쓸 수 있는 건데 정말 돈이 하나도 아깝지가 않아요. 특히 저처럼 갓난아기 키우는 시기라면 꼭 사시길!

 애기가 칭얼대다가도 코가 뻥 뚫리면 답답하던 것도 사라지면서 편안해지는게 눈에 보이더라고요.

 

노시부 프로 아기 콧물 흡입기 사용기 Nosiboo (6)

 생각해보면 저도 어렸을 때 콧물 때문에 짜증나고 답답하고 어쩔 줄 몰라서 스트레스 받곤 했었는데 요즘은 이렇게 좋은 제품들도 많아서 삶을 좋게 하니까 얼마나 좋아요.

 병원에 있는 석션을 사용하는게 좋지만 얘는 집에 두고 있으면 새벽에도 아이 콧물 때문에 힘들어 할 때도 언제든지 해결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습니다 ㅠㅠ



노시부 프로 아기 콧물 흡입기 사용기 Nosiboo (7)

이렇게 노시부 프로 아기 콧물 흡입기 사용기를 정리해봤는데요.

혹시 본문과 관련해서 관심있으신 분은 아래에 링크를 참고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