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인치 모니터 암 루나랩 싱글 거치대 가성비 모니터 스탠드 추천
루나랩 모니터암 싱글 거치대 사용기
컴퓨터 데스크에서 작업을 하는데 모니터가 은근히 데스크공간을 많이 차지하더라고요.
저 같은 경우는 노트북도 같이 올려놓고 쓰다 보니까 노트북, 모니터까지 올려놓으면 그냥 데스크가 컴퓨터기기들로만으로도 자리가 꽉 차버립니다.
무엇보다도 데스크가 너무 난잡복잡해보입니다....
그냥 데스크만 쳐다보면 속이 답답해요. 그래서 좀 더 데스크 환경을 깔끔하게 정리하고 싶은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모니터를 거치할 수 있는 스탠드가 있으면 모니터공간도 비워져서 데스크도 넓게 쓸 수 있고 깔끔해 보이는 효과가 있으니까요.
모니터 암 거치대 브랜드 중에서는 카멜마운트 브랜드가 국내에선 가장 유명한데요.
저도 처음에는 그 브랜드 제품을 사용하려고 했으나 전반적인 디자인이 좀 묵직하다고 해야하나?
아무튼 제 취향의 디자인이 아니더라고요. 거치대 굵기도 너무 두껍고 제가 볼 땐 안예뻐보였어요.
그래서 그 브랜드 말고 다른브랜드 제품을 고른게 루나랩에서 만든 싱글 모니터 암 거치대네요.
8kg 정도면 사실상 웬만한 32인치 모니터는 다 거치가 가능한 중량이거든요.
아무리 무거워봐야 7.5kg 정도니까요.
게다가 제가 사용하는 모니터는 32인치가 아니라 28인치 모니터라서 나중에 32인치 모니터로 업그레이드 하면 모니터암은 그대로 쓰면 되겠다는 생각을 했네요.
보통 컴퓨터 기기 바꿀때 본체나 모니터 정도나 바꾸지 모니터암까지 바꾸는 경우는 거의 없잖아요? 이왕 한번 사면 엄청 오래쓸텐데 좋은거 쓰는게 낫겠단 생각이 들었네요.
인상적인 점은 베사마운트를 고정할 수 있는 나사가 종류 별로 들어있어서 내 모니터에 맞는 나사로 골라서 고정을 시킬 수 있더라고요.
그 부분이 상당히 디테일에 신경 써 준 느낌이 들어서 좋았어요.
아 참고로 모니터를 거치대에 고정하려면 모니터제품이 베사마운트 지원이 되는 제품인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근데 베사마운트가 사실상 국제표준이라서 거의 웬만한 모니터는 다 가능할거예요.
모니터 선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있는 선걸이가 있고 관절부위 안으로 선을 집어넣어서 정리가 가능해서 데스크 쪽에는 선이 안 보이게끔 깔끔하게 정리가 가능하더라고요.
그리고 거치대를 고정시키는 클램프 부분에 USB케이블을 연장시켜서 사용할 수 있게끔 구멍이 뚫려있습니다. 나중에 USB 연장케이블 사서 저것도 설치해놔야겠어요.
사용한 느낌
제 모니터 무게는 5kg 정도인데 아주 짱짱하게 잘 고정이 되네요.
장력조절도 육각렌치로 돌려가면서 조절이 가능하고요.
생각보다 장력이 세서 딱 맞는 장력 맞추는게 쉽진 않았지만 그만큼 더 무거운 무게도 안정적으로 거치가 가능한 것 같습니다.
관절도 완전히 자유자재로 조절이 가능해서 거의 180도까지 관절을 틀 수 있더군요.
내가 보기 편하게 모니터를 위치를 조절 할 수 있어서 좋고 제가 모니터 화면을 가까이 보고 싶을 때에도 예전에는 내 고개가 앞으로 뻗었다면 이제는 모니터를 내 쪽으로 잡아 당기고 있네요 ㅎㅎ
그리고 몰랐는데 모니터를 세로로 돌릴 수 있어서 세로모드로 화면을 볼 수 있다는 점이 최고네요.... 👍
"Ctrl + Alt + 방향키"를 누르면 내가 디스플레이 화면을 원하는 방향으로 회전이 가능한데요. 세로 동영상이나 세로로 보기 편한 PDF 자료들을 보기에도 너무 편하네요.
이걸 왜 이제 썼을까 싶을정도로요.
전반적으로 사용해보니 참 잘만든 좋은 상품입니다.
너무 실용적으로 쓰고 있어서 거북목 예방에도 도움이 되고 바른자세로 작업을 하게 해주는 고마운 제품이네요 ㅎㅎㅎ
모니터암이 있고 없고 차이가 엄청 나네요.
목건강을 위해선 정말 필수품인 것 같습니다.
이렇게 루나랩 싱글 모니터 암 거치대 사용기를 정리하였습니다.
혹시 본문과 관련하여 관심 있는 분은 아래 내용도 참고를 하면 좋을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