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에서 글쓰고 메모하는 걸 좋아하는데 집에 노트북을 들고 다니기 너무 부담되고 개인적으로 태블릿을 사용하는게 편하더라고요.
뭐 간단한 글쓰는건데 노트북 들고 다니는게 좀 부담이 되어서요. 짧은 글 말고 긴글을 쓰려면 키보드가 있는게 훨씬 낫겠다는 판단이 들었습니다.
노트북을 들고다닐 수 있는 용이점이 있지만 그 놈의 배터리.... 카페가서 충전구멍 찾는게 너무 짜증나더라고요.
|
블루투스 키보드가 필요해.... |
그래서 태블릿에 키보드를 연결해서 하려고 들고다닐 수 있는 블루투스 키보드를 알아보았어요.
처음에는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통짜형태의 키보드를 살까 싶었지만 이왕이면 편하게 들고다닐수 있게 접이식 형태 키보드를 알아보았습니다.
찾아보니까 블루투스 접이식 키보드를 제조하는 업체가 많진 않더라고요~?
엘지에서 나온 접이식 키보드를 살까 했는데 가격이 18만원.... 왜이리 비싼건지 ㅠㅠ
다른 제품들 찾아보다가 오아에서 나온 무선 블루투스 접이식 키보드를 구매하기로 결정을 했습니다!
제가 오아 'OA-BTKBDA' 제품을 구매한 가장 큰 이유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이 거치가 가능하게 거치대가 있어서 인데요! 다른 접이식키보드 브랜드들은 참 이쁜 디자인이 많은데 거치 할 수 있는 기능이 없더라고요ㅠㅠ
다른 키보드를 산다면 거치대도 따로 사야할테고 그러면 그것도 번거롭고 귀찮기도 하고 비용적인 문제도 고민을 해야하니 오히려 오아 무선 블루투스 키보드를 사는게 가성비적으로 좋겠다 싶더라고요.
물론 태블릿 케이스에 거치기능이 있긴 하지만 이 거치대가 있어서 스마트폰도 거치할 수 있어서 사용용도가 훨씬 넓겠더라고요! 핸드폰으로도 글 쓰시는 분 많잖아요~?
가끔 노트북이고 태블릿이고 다 있지만 아무것도 들고다니기 싫을때가 많습니다ㅋㅋㅋㅋ 그럴 때 핸드폰으로 글을 쓰는데 블루투스 키보드를 스마트폰에 연결해서 쓰면 노트북처럼 빠르게 글 작성이 가능하더라고요!
|
접었을때 왼쪽 사진처럼 막대 모양이 됩니다! |
디자인도 상당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각진디자인에 접었을때 바, 스틱형태가 되면서 가지고 다니기 편하게 되더라고요. 통짜형태의 블루투스 키보드라면 작은 가방에 넣기도 참 애매한데 어떤 가방에 넣어도 되고요. 참 편했습니다. 그리고 무게도 엄청 가볍습니다. 주로 이런 접이식 키보드는 밖에서 사용할일이 많은데 최대한 가벼워야 들고다니기에 부담이 없죠.
|
뒷면에 고무패킹이 있어서 타이핑 중 밀림에도 잘 지지해주더라고요. |
|
아이패드와 오아키보드 크기 비교 |
블루투스 연결도 문제 없이 잘 작동했어요.페어링도 잘 연결되고 타이핑쓰는데도 끊기거나 했던 증상은 없었습니다.
뭐 연결성은 사실 어떤 블루투스 키보드를 사더라도 이정도 연결성은 있을테니 더이상 긴말은 안하겠습니다.
간혹 쓰시는 분 중에서 키보드 딜레이 현상이나 씹힘 현상을 겪는 분이 있더라고요.
이게 사용환경마다 다르긴한데 보통 그렇게 키보드가 느리게 반응하는 원인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 내장되어 있는 키보드앱에서 생긴 오류가 큽니다.
저는 기본설치 되어있는 키보드앱을 썼는데 문제 없이 타이핑이 잘 되더라고요.
키감. 데스크탑 키보드로 타이핑하는 느낌은 아니고 적당히 반발력 있는 노트북 타자로 치는 느낌이 듭니다. 일반 키보드보다는 자판 크기가 조금 작은 편인데 처음에 적응하는데 시간이 좀 걸렸지만 금방 적응되더라고요.
반발력 때문인지 타이핑 할 때 소음은 조금 있는지라 도서관같이 너무 조용한 곳에선 사용하는게 힘들 것 같고 일반적인 카페 같이 적당히 소음이 있는 공간에서 쓰기엔 좋더라고요~
딱 휴대성을 강화시킨 환경에 제대로 초점을 맞춰서 나온 것 같아요.
아무래도 이런 무선 접이식 블루투스 키보드를 찾는 분들이 밖에서 사용할 목적으로 쓰시는데 진짜 휴대성 하나는 갑 입니다! 저처럼 밖에서 키보드 쓸 일이 있으신 분이 쓰기 좋네요!~
이렇게 오아 무선 블루투스 접이식 키보드 'OA-BTKBDA' 제품 사용 후기에 대해서 정리해보았는데요.
혹시나 접이식 키보드 제품에 관심 있으신 분은 아래에 링크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