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제습기 추천 LDH-7000 사용기

 최근 장마를 겪으면서 온 집안이 곰팡이 때문에 스트레스 였습니다.

 특히 옷장이 있는 구석진 곳은 정말 답이 없더라고요. 빨래도 널어놓으면 마르지도 않고 퀴퀴한 냄새가 나고 정말 짜증이 나더라고요.

 또 습한 환경일 수록 체감 온도가 더 높잖아요? 더운 여름철에 아주 죽을 맛이더라고요. 이건 사람 사는게 아니다 싶어서 바로 제습기를 알아봤어요.

 

 여러가지 제품들을 찾아봤는데 롯데 제습기 제품이 가장 마음에 들었어요.

 그 이유는 다른 제품들 보다 제습능력이 가장 컸습니다. 하루 최대 12L 습기를 흡수 할 수 있는데 다른 제품들은 8L, 10L 사이즈 였거든요.

 아무래도 흡수능력이 좋아야 금방 뽀송뽀송해지잖아요?


가격대도 삼성, 엘지 제품은 너무 비싸서 굳이 제습기를 사는데 50만원 돈을 줄 필요가 있나? 싶더라고요.

 반면에 얘는 그거에 50%도 안되는 저렴한 가격이니까 차라리 그 돈이면 이걸 사는게 낫죠.

물론 성능이야 삼엘 제품이 좋겠지만 기본적인 제습능력은 큰차이가 없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그리고 아시다시피 롯데도 대기업이기도 하고 나중에 고장이 생기더라도 응대가 편할테고요. 



롯데 제습기 LDH-7000 사용기

롯데 제습기 LDH-7000 사용기 (1)

제품 디자인은 엄청 심플합니다. 직육면체 형태에 바퀴가 달려있어서 내가 원하는 장소에 이동시키기 편리하게 되어있습니다.

 

롯데 제습기 LDH-7000 사용기 (2)

가장 좋았던 점은 습도 표시가 아주 큼직큼직하게 표기 되어있어서 멀리서 습도를 확인할 때도 굉장히 잘 보였어요.

버튼들도 터치만 누르면 설정되는거라 사용방법도 직관적입니다.

시력 안좋으신 분들이 쓰기에 좋더라고요.

 

롯데 제습기 LDH-7000 사용기 (3)

습도 상태에 따라서 LED 표시도 바뀌는데요.

 빨강색, 초록색, 파란색으로 표시가 되요. 제가 사는 집은 워낙 습도가 높아서 파란색으로 바뀌는건 쉽지가 않네요. 문을 꼭닫고 방에서만 쓴다면 금방 파란색으로 바뀌긴 합니다.

 

저희 집 기준으로 거실에 두었을 때, 76% 에서 60% 정상 습도로 떨어지는데 약 3시간 정도 걸렸습니다.


롯데 제습기 LDH-7000 사용기 (4)

전원을 켜면 뒷통수쪽에 있는 필터부분으로 공기들을 흡수합니다.


롯데 제습기 LDH-7000 사용기 (5)

필터는 촘촘한 매쉬만이 있어서 1차적으로 먼지들을 걸러주는데 이 필터는 주기적으로 흐르는 물에 세척해주면 영구적으로 쓸 수 있어요!


롯데 제습기 LDH-7000 사용기 (6)

흡수된 공기는 습기를 걸러내서 위로 배출이 되는 방식이예요.

 

롯데 제습기 LDH-7000 사용기 (7)

1시간반 정도 켜면 약 200ml 정도차는데요.

총 용량 2L 물통을 다채우려면 약 16시간이 걸리는거죠.

 

실제로 사용해보니까 비슷합니다. 저는 퇴근하고 집에 올 때마다 비워줍니다.

이건 주변날씨에 영향도 있습니다. 장마철 습한 날씨엔 아무래도 더 빨리 차겠죠?

물이 가득 찰 때쯤이면 빨간색 LED가 깜빡거리고 경고음이 삐~ 하면서 울려요.

근데 매일 물 버려주면 그런 소리 들을 일이 없더라고요 ㅎㅎ



 단점이라면 물통 구조가 청소하기 불편하게 생겼는데 저는 물통 청소 귀찮아서 귀찮아서 가끔씩 락스를 소주 반컵 정도 넣어놓습니다.

 이렇게 하면 습기 물이 찰때에도 물통에 곰팡이 같은 물때가 안끼더라고요.

 

롯데 제습기 LDH-7000 사용기 (8)

소음은 대략 40~45db 정도이고 에어컨 바람 비슷한 소리가 납니다. 딱히 거슬리진 않네요. 이정도도 거슬리면 비싼 무풍제품을 써야겠죠.

소리에 예민한 분은 밤에 잘 때는 조용모드로 켜놓으면 됩니다.

 

 습기가 많으면 곰팡이도 쉽게 생기고 그 곰팡이가 우리의 폐속으로 들어가면 건강에도 좋지 않죠. 뿐만 아니라 각종 세균들이 번식하기 쉬운 환경도 습도가 높을 때 입니다.

 

 건강도 문제지만 온 집안에 생긴 곰팡이 제거하는게 진짜 중노동이거든요. 겪어보신 분은 다 아실거예요.

 매년 여름 때마다 곰팡이 청소 할바에 차라리  제습기 하나놓고 쓰는게 정신건강, 육체건강에 좋습니다. 일단 사놓으면 곰팡이로부터 완전히 해방이 되니까요.

 

롯데 제습기 LDH-7000 사용기 (9)

저는 평소에도 항상 '자동모드'로 켜놓고 쓰지만 제일 유용하게 쓸 때가 빨래 널어놓을때예요. 빨래 널어놓고 바로앞에 제습기 두면 진짜 반나절도 안되서 빨래가 다 마릅니다!!!


롯데 제습기 LDH-7000 사용기 (10)

 저는 매번 물통 버릴 때마다 제습기 진짜 잘샀구나 싶어요. 울집 고양이들도 뽀송뽀송하니까 좋아하고요~

너무너무 만족하면서 쓰고 있네요.

 

 항상 습도 관리를 잘하셔서 건강을 지켰으면 좋겠습니다.

 

이렇게 '롯데 제습기 LDH-7000' 사용소감을 정리해봤는데요.

혹시 제습기 관련해서 관심 있는 분은 아래에 링크를 참고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