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용 작업용 마우스로 추천. 로지텍 MX Master 3 무선 마우스 사용기 Logitec MX 마스터3

 로지텍 마우스는 예전부터 MX 시리즈를 많이 써왔습니다.

로지텍 마우스 말고 전문가용 작업용 마우스로 딱히 대체할 수 있는 브랜드도 없죠.

예전부터 로지텍 MX레볼루션, Master2까지 잘 써왔는데요.

 

 갑자기 Master2가 고장이 나는 바람에 이번에 MX Master3로 바꾸게 되었어요.

예전부터 이전모델을 쓰면서 이번에 MX마스터3가 얼마나 잘나와줬을까? 기대를 했었어요.

 

로지텍 MX Master 3 무선 마우스 (1)
 디자인은 전작보다 디자인이 더 깔끔해졌어요.
겉보기엔 큰 차이는 없어보이는데 엄지 부분 버튼이 밑으로 내려가면서 좀 더 깔끔해졌더라고요. 예쁩니다 아주.

 

 손에 쥐었을 때 예전에 쓰던 MX마스터2랑 비교 했을 때 손에 닿는 면적이 좀 줄어든 느낌이 듭니다.

이건 사람들마다 마우스를 쥐는 방식이 달라서 호불호가 있을 것 같아요.

저도 MX마스터2를 사용하다가 체감이 바뀌어서 아직까진 적응하는 중이네요.

 

그래도 전작대비 무게가 가벼워져서 다루기가 편안해진건 좋습니다. 무게차이가 상당하네요.


로지텍 MX Master 3 무선 마우스 (2)
엄지부분 휠스크롤
로지텍을 쓰는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초고속 휠 스크롤이죠.... 이게 있고 없고 따라서 개발 속도가 천지차이입니다.

 

 세로 휠 스크롤은 큰차이는 못느꼈어요. 기존에 사용하던 것과 느낌이 비슷합니다. 가로휠은 몇몇 후기를 보니까 휠 씹힘 증상이 있다고 해서 약간 걱정 했었거든요? 개인적으로 예전에 쓰던 것보다 느낌이 괜찮았어요.

 

 만약에 씹힘 증상이 있다고 하면 빨리 교환이나 수리를 받는게 나을 것 같긴 하네요. 현재까진 사용하는데 이상은 없었습니다.

 

 (나중에 검색해보니까 휠이 안먹는게 마우스 패드 때문일 수도 있다고 하네요.

패드를 빼고 나무나 유리바닥 위에 마우스를 올려놓고 써보면 문제가 해결이 된다는 얘기가 있더라고요.

 마우스 성능이 좋아서 굳이 패드 없이 써도 잘 작동된다고하네요.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뭐, 로지텍 전용 프로그램을 통해서 매크로나 DPI세팅을 조절할 수 있고 내가 사용하는 프로그램 별도로 마우스 세팅이 가능하다는게 좋죠.

내가 원하는 가장 편한 세팅에 맞춰서 사용할 수 있으니까 작업속도가 굉장히 빨라집니다. 웹디자인이나 영상편집 하시는 분은 뭔 얘기인지 공감하실거예요.

 

로지텍 MX Master 3 무선 마우스 (2)
바닥 부분에 최대 3대까지 페어링 할 수 있는 버튼.
 블루투스 페어링도 별도의 동글 없이도 연결이 가능하고 최대 기기 3대 까지 페어링이 가능해서 다양한 기기 다루시는 분들한테 좋죠.

 

맥, 윈도우 간 플로우 기능이 있다고 하는데 제가 그 기능은 써보질 않아서 모르겠네요.

 

대신 윈도우간의 플로우 기능은 사용해봤는데 2대기기를 한 마우스로 쉽게 마우스 커서가 이동되는게 참 좋네요.

 

마우스 배터리 충전도 C타입 케이블로 충전하기 때문에 편리성이 좋고 한번 충전하면 10일 정도는 거뜬히 쓰더라고요.

 

로지텍 MX Master 3 무선 마우스 (3)
 작업속도는 장비빨입니다. 괜히 전문가용 작업용 마우스를 쓰는게 아니죠.
 
 금액만 본다면 비싸다고 느낄 수 있는데 앞으로의 작업속도, 손목건강에 사용될 병원치료비를 생각해본다면 오히려 가성비 좋은 제품이더라고요.
특히 개발자나 영상편집 등 컴퓨터를 많이 다루시는 분이라면 마우스에 아낌없이 투자하세요. 전문가용 작업용 마우스로 추천할만 합니다.

 

하루 9시간~12시간 쓰는 마우스인데 가장 좋은 마우스 쓰는게 좋습니다.



이렇게 로지텍 MX Master 3 사용기에 대해서 정리 해봤는데요.

혹시나 마우스 제품에 관심있다면 아래에 내용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