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 MX KEYS 사용기 Logitech
펜타그래프 무선 키보드 추천 조용한 사무용 키보드
컴퓨터로 작업을 많이 하시는 분 중에서 의외로 키보드에 투자를 안하시는 분들이 꽤 있죠.
개인적으로 컴퓨터 작업을 많이 한다면 키보드, 마우스는 좋은 제품을 쓰는걸 추천드립니다.
왜냐하면 생산성의 차이가 확연히 나거든요.
개인적으로 기계식키보드를 좋아하지 않습니다.
타건감은 좋지만 소음이 커서 저처럼 타이핑을 많이 하는 분이라면 되게 거슬리거든요. 나만 쓰는 사무실이라면 그나마 괜찮겠지만 주변에 동료가 있다면 방해주기도 하고요.
아무리 소리가 조용한 편이라고 하는 적축키보드라고 하더라도 다른 멤브레인이나 펜타그래프 키보드랑 비교하면 무조건 큽니다.
저는 펜타그래프 키보드를 좋아하는 편입니다.
펜타그래프가 뭐냐면 애플의 매직키보드나 서피스 프로 키보드등 요즘 대부분의 노트북에 들어있는 방식입니다.
작은 압력으로도 타건이 가능하고 소음도 적어서 주변에 피해를 주지 않고 이용이 가능하죠.
펜타그래프 키보드 중에서 갑이라고 불리는 로지텍 MX KEYS 제품을 구입했습니다.
사무실에서 노트북을 시즈모드로 세워놓고 쓰기 때문에 별도의 키보드가 필요했거든요. 워낙 로지텍 키보드를 추천하는 분들이 많아서 고르게 되었네요.
키보드 상판은 금속 재질이라서 확실히 고급스런 느낌이 팍 듭니다.
두께도 상당히 얇은데 무게는 980g 이예요.
그래도 가벼운 편이라서 태블릿에 연결 시켜서 써도 좋겠더라고요.
크기도 풀키보드이긴한데 꽤 컴팩트하게 나와서 휴대용으로 들고다니기에도 괜찮아 보입니다.
역시 프리미엄 키보드가 맞네요. 키감이 예술입니다.
가볍게 누르기만 해도 잘 인식이 되니까 손목에 부담이 안가고요.
고정력도 좋아서 아무리 빠르게 타이핑해도 뒤로 밀리는게 없습니다.
타건 소음도 일반 키보드랑 비교 불가능한 수준으로 조용합니다.
스터디 카페같이 조용한 환경에서도 사용해도 무리 없을 정도로 조용한 소음.
웬만한 저소음 키보드보다도 조용하더군요.
USB동글, 자체 블루투스 2가지 방법으로 기기연결이 가능해서 편한 방법으로 쓰면 되요.
개인적으론 게임을 하는 환경에선 동글을 연결시키는 편입니다.
동글방식이 연결성, 반응속도가 훨씬 좋기 때문에요.
주로 사용하는 기기에 동글을 연결하셔도 되고 동글만 추가 구입하셔서 연결해도 됩니다.
특히 저는 타이핑 속도가 너무 빨라서 블루투스 연결하면 입력이 씹히고 딜레이 생기는 제품도 몇 개 있어서 조심스러운데 이건 그런게 없다는게 진짜 좋네요.
내가 원하는 기기에 저장 해놓고 사용하면 되는데 전환이 굉장히 빠릅니다.
버튼을 누르면 바로 다른기기로 사용할 수 있는 수준으로 전환이 빨라서 좋네요.
단점이라면 스페이스키가 조금 길어서 한/영 전환키가 약간 안쪽에 있어서 적응기간이 필요하다는 점?
근데 이건 좀 쓰다보면 금방 적응되어서 괜찮았어요.
주변 광량에 따라서 백라이트 밝기도 자동으로 조절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사실 이런 기능 저는 필요없긴 한데 이런 사소한 디테일이 프리미엄 키보드 역할을 해주는거겠죠? ㅎㅎ
무슨 키보드에 이렇게 비싼 비용을 드냐 하시는 분도 있을 겁니다.
그런데 직접 써보면 바로 차이를 느낄 수 있어요.
일반 3~4만원 짜리 키보드랑 비교할 수 없는 키감, 연결성, 편안함 등 확실히 생산성이 좋아지는 게 느껴집니다. 자꾸 쓰고 싶은 키보드가 뭔지 느낄 거예요.
저는 대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어요.
보통 키보드 한번사면 얼마나 쓰던가요?
저는 그래도 4~5년 쓰는 것 같은데요. 이왕 키보드 한번 사면 오래쓰는건데 좋은 키보드 사서 항상 좋은 경험을 느꼈으면 좋겠습니다.
혹시 무선키보드에 관심 있으신 분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로지텍 MX KEYS 키보드 사용기를 정리해봤네요~ 😊💕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