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 LIGHTSPEED 무선 게이밍 마우스 G304 사용기
Logitech M-R0071
평소에 게임을 좋아하는 편입니다.
오버워치를 자주 하는데요.
기존에 쓰던 로지텍 유선 마우스가 고장이나서 이번에 유선으로 한번 써보려고 바꿨습니다.
로지텍이 마우스는 잘만들기로 워낙 유명하기도 하고 예전에 쓰던 마우스도 로지텍 G102 게이밍마우스 였거든요.
사실 유선마우스를 썼던 이유도 무선마우스는 지연시간이 느리기 때문에 안썼어요.
사무용으로 쓰는건 상관없는데 촌각을 다투는 게임에선 무선통신이 유선보다 느린건 사실이니까요.
실제로 프로게이머들은 키보드랑 마우스 헤드폰 전부 유선으로 쓰고 있죠.
그런데 유선이 불편하긴해요...
PC는 괜찮은데 노트북쓸 때!
정확히는 선정리랑 가방에 넣을 때 전기선 때문에 불편합니다.
관리 제대로 못해서 선이 끊어져서 못쓰는 일도 있고요.
데스크탑에선 웬만해선 고장날일이 없는데 가지고 다니면서 고장이 나더라고요.
USB포트쪽 선이 고장나는 일이 많죠.
전반적으로 사용하는 노트북이나 전자기기가 검정색 밖에 없어서 보라색으로 좀 포인트를 주고 싶더라고요.
게이밍 마우스의 특징인 DPI감도, 반응속도인데요.
최대 12,000 DPI 지원 1ms 레이턴시의 스펙으로 유선처럼 빠른 반응속도를 체감 할 수 있게 되어있죠.
레이턴시 1ms는 시간으로 따지면 0.01초 늦게 반응하는 것과 같습니다.
즉 체감하기 굉장히 어려운 속도죠.
이정도 속도면 일부 유선 마우스보다도 빠른 반응속도가 나타납니다. 즉 유선마우스를 사용할 이유가 사라지는거죠.
무선으로 빠른 반응속도를 구현한게 로지텍 특허라고 하더라고요.
참 대단합니다. 괜히 황지텍, 킹지텍이라고 말하는게 아니었네요.
12,000DPI도 사실 일반적인 환경에선 마우스 감도가 너무 높아서 누가 이렇게 높은 감도를 쓰겠냐 할 수 있겠지만 4K 모니터 환경에 최적화된 마우스 감도 입니다.
모니터의 해상도가 높으면 그만큼 마우스도 높은 감도를 지원할 수 있게 세팅이 되어야 조작이 편하거든요.
보통 4K모니터를 이용하는 유저가 많지 않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컴퓨터 스펙을 최상으로 맞추고 즐기는 걸 좋아하기에 필요한 스펙이 맞는 것 같아요.
예를 들어서 저는 오버워치 게임을 할 때 키보드 "V" 근접공격 키를 누르는게 힘들거든요? 이걸 마우스 엄지키로 바뀌면 오타없이 편하게 스킬시전이 가능한거죠.
리그 오브 레전드 할 때에도 점멸 버튼을 엄지로 설정하면 좀 더 직관적인 컨트롤이 가능해집니다.
사실 무선 게이밍 마우스를 찾는 분이라면 로지텍 브랜드는 워낙 유명해서 다른 선택의 여지가 없는 것 같아요.
스크롤휠 아래쪽에도 내가 원하는 DPI 세팅을 설정해놓을 수 있어요. 내가 롤할 때 필요한 감도랑 배그할 때 필요한 감도를 세팅해놓고 저장해놓을 수 있어요.
배터리는 AA건전지 1개가 들어가는데 전용프로그램을 통해서 배터리 잔량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단점이라면 무조건 USB동글을 통해서 통신을 해야하다보니 마우스만으로 블루투스 통신을 할 수 없다는 점이 있을 것 같아요.
노트북에 사용하는데 쾌적하지 태블릿이나 스마트폰에 쓰시는 분이라면 USB허브가 따로 필요 할 것 같습니다.
그래도 게임 좋아하는 분이라면 로지텍 밖에 선택의 여지가 없어요.
반응속도 빠른 무선마우스는 얘 뿐이거든요.ㅎㅎㅎ
실제로 써보면 100% 만족합니다.
지금까지 로지텍 G304 게이밍 마우스 사용기를 정리해봤는데요.
혹시 추가적인 정보나 다른 분들의 후기가 궁금하다면 아래에 링크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