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11세대 i5-1135G7 성능 어느정도일까?
인텔 i5-1135G7 성능
인텔 11세대부터 자체 내장그래픽이 개선된 칩이 탑재되었습니다.
iris Xe 라는 이름으로 나왔는데요. 아쉽게도 경쟁 CPU인 AMD 라이젠 내장그래픽 Vega 에 비해서 낮은 성능을 냅니다.
i5-1135G7 타임스파이 점수 |
i5-1135G7 파이어 스트라이크 점수 |
파이어스트라이크 점수는 3043점으로 나왔네요.
이정도 벤치마크 성능이라면
롤(상옵), 오버워치(랜더링스케일 50), 피파온라인4 수준의 사양까지만 플레이 가능하며
로스트아크, 디아블로2 정도 급은 플레이를 할 수 없는 수준입니다.
영상편집은 FHD 간단한 컷편집, 자막 작업정도는 무난하게 할 수 있는 수준.
인텔 11세대 i5-1135G7 성능은 문서작성, 웹서핑 가벼운 작업을 하는데엔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고성능 작업 용도가 아니라 무난하게 사용한다면 충분히 부족함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발열과 배터리 소모는 큰편입니다.
만약에 인텔 11세대 칩셋이 탑재된 노트북을 찾는다면 빠르게 소모되는 배터리는 각오 해야합니다.
AMD 라이젠 4세대 5500U 와 비교
둘의 성능이 비슷해서 많이 비교를 하는 제품이죠.
CPU 성능은 인텔이 우세
GPU 성능은 AMD가 우세
종합적으로 둘의 성능은 거의 비슷합니다.
그러나 전력 효율, 발열은 라이젠이 훨씬 좋고
인텔은 전력효율, 발열이 나쁜 대신에
빠릿한 사용경험,
뛰어난 소프트웨어 최적화,
라이트닝 포트지원
이점이 있습니다.
저의 개인적인 생각은 만약 울트라북 같은 경량 노트북을 찾는다면 인텔보다는 AMD 탑재된 걸 추천합니다.
노트북을 사용하는 이유는 휴대성인데 결국 배터리 성능이 중요할텐데 인텔 노트북을 사용할 경우 항상 충전기를 챙기고 다녀야 하는 번거로움을 겪어야합니다.
물론 LG그램 같은 배터리 용량이 큰 제품을 사용한다면 문제없겠지만 개인적으로 가장 아쉬운 부분이 배터리입니다.
인텔 12세대 vs 인텔 11세대
인텔 12세대 제품 부터 배터리 성능이 개선된 빅리틀 구조로 나왔는데요.
인텔이 지속적으로 배터리 효율을 개선시키고 있지만 아직까지는 AMD CPU보다 떨어지기 때문에 제대로 된 전력효율 칩이 나오는 동안 기다리는 용도로 저렴한 맛에 구입한다면 뭐 나쁘지 않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인텔 12세대가 11세대보다 약 20% 정도 성능이 개선 되었지만 여전히 빠르게 소모되는 배터리 문제, 20% 성능이 좋아졌다고 하더라도 롤, 오버워치 게임을 좀 더 고사양으로 플레이 할 수 있다 정도일 뿐이지 로스트아크를 플레이 할 수 있는 수준은 아니기에 여전히 활용성의 한계가 있습니다.
이런 부분들을 고려 해본다면 가벼운 작업 용도로만 쓴다면 현재 인텔 11세대 노트북들을 저렴하게 판매되고 있어서 무난하게 쓰기 좋다고 생각이 드네요.
이렇게 인텔 11세대 i5-1135G7 성능에 대해서 정리를 했는데요.
혹시 본문의 내용과 관련해서 관심있는 분은 아래에 링크를 참고하면 좋을 것 같아요~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