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타나 삭제 비활성화 시키는 방법 Cortana
윈도우 코타나 프로그램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만든 음성인식 비서 프로그램입니다.
아이폰의 시리, 갤럭시의 빅스비, 구글 어시스턴트와 비슷한 프로그램이죠.
그러나 코타나 프로그램은 현재 한국에서 지원하지 않습니다.
현재 지원되지도 않는 프로그램이 컴퓨터를 켤 때마다 백그라운드에서 실행 중 이죠.
만약 노트북을 사용하고 계신다면 배터리 소모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제거' 클릭이 안된다. |
문제는 윈도우의 기본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삭제를 하고 싶어도 제거가 못하게 조치가 되어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만약 한국에서 윈도우를 사용한다면 코타나는 필요없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비활성화를 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코타나 비활성화 방법
1. 시작 - 검색창에 "작업 관리자" 키워드를 입력하여 나온 검색결과 "작업 관리자" 프로그램을 클릭합니다.
또는 'Ctrl + Alt + Del' 키를 누르면 작업 관리자를 실행 시킬 수 있습니다.
2. 작업 관리자에서 '자세히'를 클릭해줍니다.
3. 시작프로그램 탭에 있는 "Cortana"를 우클릭 후 "사용안함" 설정 해줍니다.
이렇게 하고나면 컴퓨터를 켤 때 '코타나'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실행 되지 않게 됩니다.
4. 시작 - 검색창에 "백그라운드" 키워드를 입력하여 "백그라운드 앱" 프로그램을 실행 시킵니다.
5. 앱 목록에서 'Cortana' 앱을 "끔" 으로 설정 해줍니다.
6. 컴퓨터를 재부팅 해줍니다.
이제 코타나 프로그램은 직접 프로그램을 실행시키기 전까지 백그라운드 상태에서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이렇게 코타나 프로그램 비활성화 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 했는데요.
혹시 본문과 관련해서 관심있는 분은 아래에 링크를 참고하면 좋을 것 같아요~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