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드론 스트론 사용기 입문용 연습용 드론 추천

초보 연습용으로 좋은 가성비

 요즘 드론이 핫하기도 하고 기술이 많이 발전해서 드론을 업무용으로 쓰는 경우도 많더라고요.

 스포츠 경기 중계를 쿼터뷰, 탑뷰 시점에서 실시간으로 영상을 보여주기도 하며 농약살포용 드론도 있고 불법 산림 훼손도 드론으로 단속한다고 합니다.


나중에는 교통단속도 드론으로 할 것 같은데 이처럼 드론이 생활 곳곳에 유용하게 쓰이고 있죠.


이번에 저도 드론 조작에 관심이 있어서 아들이랑 밖에서 같이 놀겸 드론을 알아봤는데요.


아직은 한번도 드론 조작을 해본 적이 없어서 드론입문 초보자가 연습용으로 사용할만한 드론을 알아봤어요.


상품의 가격을 최우선순위로 두고 알아봤습니다. 아! 물론 가성비까지 좋으면 더 좋고요!

인터넷에 찾아보다가 괜찮은 드론을 찾았어요!


한빛드론 스트론 (1)
 한빛드론에서 만든 '스트론'이라는 제품인데요.
인터넷에 후기들을 알아보니까 가장 구매평도 많았고 실제 후기도 보니까 입문용으로 쓰기 딱 좋게 만들었다고 하네요.


처음 드론 시작할 땐 이걸로 쓰다가 나중에 숙달이 되면 카메라 드론으로 넘어가기 딱 좋다고 하더군요 ㅎㅎ

오른쪽 구석에 최대 22분 비행이 가능하다고 써있네요.


 처음엔 22분? 짧은거 아닌가 싶었는데 비싼 제품들도 길어야 30분 내외더군요.

더구나 진짜 싸구려 드론은 5분도 못 난다고 하는데 이 제품은 가격도 저렴한데 비행시간도 긴 편이고 입문용 가성비 드론으로 잘 알려져 있는 제품이라고 하네요.


 아직까진 배터리 기술이 발전을 못해서 비행시간이 길지는 않나봐요.

하긴 프로펠러가 4개가 달려있는데 그만큼 모터를 4개 사용해야 하니까 전력소모가 많긴 할 것 같습니다.


한빛드론 스트론 (2)
제품을 열어봤는데 호오 생각보다 예쁩니다!
여분으로 프로펠러도 2개를 추가로 들어있더라고요. 좋네요 ㅎㅎ


 USB로 충전하는 방식의 드론이라서 충전케이블고 들어있네요. 착륙 발판이랑 프로펠러 보호 가드는 직접 조립해서 부착하게 끔 되어있네요.


크기는 A4용지 사이즈랑 비슷해요. 가격 대비 크기도 상당히 크네요.


 
한빛드론 스트론 (3)
 드론이 과연 잘 작동할지? 테스트 삼아서 집에서 한번 켜봤어요~
전원을 켜고 이 착륙 버튼을 누르니까 자기가 알아서 공중으로 뜹니다! 오오오오오!!! 대박!


 한빛드론스트론 제품의 장점이 내부에 자이로 센서가 있어서 자기스스로 수평을 유지해주는 기능이 있다고 하네요~

자이로센서가 없으면 잘못조작하다가 드론이 엎어지는 경우가 있는데 그럴 걱정을 안해도 되고 그래서 드론 초보자도 조작을 쉽게 할 수 있대요.ㅋㅋㅋㅋ


 실제로 조작을 해보니까 옛날에 RC카 조작하는 것 만큼 쉬웠습니다 ㅎㅎ

저는 평소에 컴퓨터, 플스 게임도 좋아해서 이런 장난감 조작을 잘 다루는 편인데 조작에 약한 분은 연습이 좀 필요하실 수도 있어요.


 아들이랑 같이 드론 가지고 놀려고 했는데 아직 초등학교 저학년이다보니 조작이 서툴더라고요 ㅎㅎㅎ

고학년 쯤 올라가면 잘 다룰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한빛드론 스트론 (4)
 실제로 공원에 나가서 드론을 날려봤는데요.
비행시간이 상당히 기네요.
제품 설명엔 22분 비행이라고 적혀있는데 최대 30분까지 비행이 가능하네요.


 대박입니다 ㅎㅎㅎ

그래도 배터리 하나만 가지고 사용하기엔 약간 아쉬워요.

여분 배터리 하나를 추가로 구매해서 가지고 놀면 밖에서 놀기 딱 좋은 것 같더라고요~


 확실히 야외에서 드론을 조작해보니까 어려움이 있네요.

밖은 바람이 불다 보니까 드론이 흔들릴 때도 있는데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조작하는게 쉽지 않네요.

연습이 좀 더 필요할 것 같습니다.


 주변에 건물이 없는 곳에서 날리는게 안전하겠더라고요.

바람 때문에 자칫하면 건물에 부딪힐 수 있겠더군요.

안전을 위해서 드론 사용하시는 분은 확 트여있는 공간에서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한빛드론 스트론 (5)
 저녁에도 공원에 가서 날려봤어요.
LED 불빛이 있어서 확실하게 위치 식별이 가능하고 안전하게 비행이 가능하네요.
실수로 조작하다가 나무에 부딪혀서 떨어졌는데 충격 감지 센서가 있어서 외부 충격을 받으면 자동으로 모터 전원이 멈춘다고 해요.


 프로펠러가 돌아가면서 다치는 2차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서 넣은 기능이라고 하는데 상당히 안전하게 잘 만든것 같아요.

떨어뜨려서 부러지지 않았을까 걱정했는데 생각보다 굉장히 튼튼하게 만들어졌네요.

높은곳에 떨어졌는데도 멀쩡합니다. ㅋㅋㅋㅋ

내구성이 상당히 좋아서 진짜 실컷 드론 연습하기에 딱 이네요.


사용해보니 너무 만족스럽습니다.

 이만한 가격에 이정도로 좋은 드론 성능은 없을 것 같아요.

기본 기능에 충실 하면서도 가격이 이렇게 저렴하니 저 같은 초보드론유저나 입문용 드론으로 시작하려는 분은 정말 이게 정답인 것 같습니다.



이렇게 한빛드론 스트론 제품 사용기를 정리 해봤는데요.

혹시 드론 제품에 관심있는분은 아래링크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많은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