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Z 폴드4 배터리 성능 얼마나 개선 되었을까?
물리적인 배터리 용량은 Z폴드3와 동일하지만 전작 대비 디스플레이 사용 전력을 25% 줄였고,
AP칩셋도 TSMC 4나노 공정으로 전력을 30% 줄였기 때문에 전체적인 전력 효율이 상당히 개선되었습니다.
폴드3의 경우 생각보다 빨리 소모되는 배터리가 단점으로 지적 되었는데요.
저의 경우도 100% 충전 후 퇴근할 때 되면 20% 정도 남아있는 배터리 때문에 스트레스 였으니까요.
그렇다면 이번 갤럭시Z 폴드4의 배터리 성능은 얼마나 개선 되었을까요?
갤럭시Z 폴드 배터리 성능
와이파이 상태로만 배터리 사용 |
와이파이 상태로 사용 시 정말 크게 좋아졌습니다.
화면켜짐 기준 약 8시간 사용 가능했는데요.
7인치 대화면에서 이런 배터리 성능이 나온다는게 놀랍네요.
5G 데이터 사용 시에도 개선이 되었습니다.
S22와 동일한 X65 모뎀을 채용했는데 이것 역시 4나노 공정으로 기존 5나노였던 X60 보다 전력 효율, 통신 속도 개선된 칩으로 바뀌었죠.
결과는 약 6시간 30분 정도 사용이 가능한데 폴드3 제품이 5시간도 간당간당 했던 것에 비하면 매우 크게 새선 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번 갤럭시Z 시리즈에는 새로운 기능이 생겼는데요.
저전력 모드 기능이 추가로 생겼습니다.
기존에 있던 절전모드와 다른 기능으로 전력제한을 걸어서 성능을 낮추는 건 절전모드와 비슷하지만 120hz 고주사율 화면이 유지 가능합니다.
기존 절전모드에서는 60hz 전환되었던 불편함이 있었는데 상당히 좋아졌습니다.
게다가 추가적으로 절전모드도 세팅이 가능해서 배터리 사용량이 중요한 분이라면 저전력모드, 절전모드 2가지 설정을 하신다면 더 오랫동안 배터리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이렇게 갤럭시Z 폴드4 배터리 성능에 대해서 정리해봤는데요.
혹시 본문 내용과 관련해서 관심있는 분은 아래에 링크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