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니리빙 높이조절 스탠딩 테이블 책상, 거북목, 목디스크, 허리건강을 위해.
코로나가 심해지면서 재택근무 하는 분이 많아졌죠.
저도 재택근무로 전환되면서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졌어요.
확실히 재택근무가 사무실로 출퇴근 하는 것보다 편하긴 합니다. ㅋㅋㅋㅋ
그런데 최근 좋지 않은 자세로 컴퓨터 앞에서 일을 하다보니까 목이랑 허리가 너무 아프더라고요 ㅠㅠ
특히 목이 어느날 "아!" 소리가 날 만큼 엄청 아픈거예요 ㅠㅠ
그래서 병원에가서 진료를 받아보니까 거북목 증상이라고 하더라고요.
요즘 두통도 심해지고 했던게 다 거북목 증상이었나봅니다 ㅠㅠ
다행히 아직까진 목디스크가 있는 건 아니고 목에 통증이 있던 건 근육이 굳어서 밸런스가 맞지 않아서 쥐가 나듯이 목근육이 아프다고 하네요.
일단 물리치료를 받고 이대로 놔두다간 목이나 허리에 디스크 걸리겠구나 싶었습니다.
처음에는 자세교정이 가능한 의자를 사서 써보려고 했는데요.
안 그래도 요즘 집밖으로 나갈 일이 없다보니까 하루종일 앉아있는 일도 많고 체중이 너무 많이 쪘더라고요.
그래서 의자 대신에 서서 일할 수 있는 스탠딩 테이블 책상을 하나 구하는게 나을 것 같았어요.
서서 일을 하면 허리랑 목이 꼿꼿한 자세가 되니까 훨씬 건강에 좋고 하체도 계속 서있어야 하니까 칼로리 소모도 앉아있을 때보다 훨씬 많을테니까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될 것 같더라고요.
몇가지 제품들을 찾아봤는데 전동식으로 높이조절하는 것도 있고 뭐 여러가지 제품들이 있더라고요?
저처럼 서서 일을하려는 사람이 꽤 많은가봐요.
그런데 비싼건 정말 80~100만원 넘는 책상들도 있는데요.
그런건 전동식으로 높이조절을 해서 편하긴한데 비용적인 부담이 너무 크더군요....
어차피 자동 높이 조절 해봐야 집에 앉을 데스크는 많이 있고 어차피 내 키에 한번 맞춰놓으면 딱히 높이조절을 할 것 같진 않더라고요.
노트북을 올려놓고 쓸거기 때문에.
직접 들어서 옮길 필요 없이 바퀴를 굴려서 내가 원하는 위치에 갖다 놓고 바퀴로 고정하면 되니까 편하겠더라고요.
높이 조절도 제가 키가 177cm인데 성인 남자 키높이를 자유자재로 맞추는게 가능하네요.
상판이 총 3개로 나눠져있는데 일반 테이블 처럼 평평하게 맞출 수도 있고 키보드 마우스 전용으로 높낮이를 나눠서 쓸 수도 있고 자유롭게 조절이 가능하니까 참 좋네요.
올바른 자세로 컴퓨터를 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조립부품이 많아서 책상 상판도 흔들흔들 거리진 않을까 걱정했었는데 아주 짱짱합니다!
사용해보고 느낀 점은 확실히 허리가 꼿꼿하게 펴지니까 허리통증이 사라졌네요. 등이랑 어깨고 함께 펴지면서 바른자세가 되더라고요.
거북목 증상도 모니터 화면을 내려다봐서 생기는건데 모니터 높이는 제 눈높이로 맞춰놓고 키보드 마우스도 타이핑하기 편한 자세로 각도도 조절이 가능해서 자세 자체가 굉장히 편해요.
마감이 아쉬운 부분도 살짝 있긴한데 이정도로 저렴한 가격에 그만한 퀄리티를 요구하는건 욕심인 것 같고 어쨌든 허리랑 목을 꼿꼿하게 펼 수 있는 기능의 역할은 충실히 하니까 저는 만족스럽네요!
저처럼 거북목, 허리 때문에 힘들어 하시는 분은 서서 일해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정말 편해요. 나중에 디스크 수술비로 돈 백 쓰는 것 보다 차라리 몇만원으로 건강 지키는게 훨씬 낫네요. 한번 사면 두고두고 쓸 수 있어서 오래 쓸 것 같습니다 !
이렇게 높이조절 스탠딩 테이블 책상에 대해서 사용기를 정리해봤는데요.
혹시 스탠딩 책상에 대해서 관심있는 분은 아래에 링크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