엡손 네임텍 라벨프린터기 사용기 LW-K200BL
집안 살림을 하다보면 네임텍이 필요할 때가 있어요.
특히 주방 식재료나 음식들을 소분할때! 네임펜으로 적는 것도 방법이긴한데 글씨체도 예쁘지 않아서 되게 지저분해 보이더라고요.
그래서 집에 라벨기 하나 있으면 좋을 것 같아서 뒤적거려봤어요.
엡손 라벨프린터기 LW-K200BL
제가 이 제품을 고른 이유는 키보드가 붙어있어서 직관적으로 바로바로 타이핑해서 프린트하기 좋겠더라고요.
블루투스로 스마트폰 앱이랑 페어링 하는 다른 제품도 있는데 그런 제품은 번거롭게 블루투스로 연결하는 과정이 시간 소모가 될 뿐더러 손이 잘 안가게 될 것 같았어요.
원래 청소나 정리같은 거 할 땐 마음 바뀌지 않게 즉각즉각 움직일 수 있는게 좋거든요.
청소기도 전기선이 달려있는 청소기는 청소할때마다 줄 걸리고 꼬이고 그러는게 스트레스를 받아서 청소기를 안돌리게 되듯이요.
그런 부분에서 엡손 제품은 키보드가 탑재된 모델이라서 쓰기 편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내부 모습 |
뒷면 뚜껑을 열면 AA배터리 6개, 테이프 카트리지를 집어넣는 공간이 있어요.
처음 구매를 하면 기본적으로 흰색 테이프를 주는데요.
흰색 외에도 여러가지 색상을 따로 구매할 수 있고 개인적으론 투명색 테이프가 가장 범용성 있게 쓸 수 있을 것 같았어요.
사용법은 정말 간단했어요. 전원을 켜고 원하는 글자를 입력하고 폰트사이즈를 조절해서 바로바로 인쇄가 가능했어요.
출력물이 어떻게 나올지 미리볼 수 있는 디스플레이가 달려있어서 아깝게 테이프를 낭비하는 일도 없고요~
인쇄 결과물 |
인쇄 버튼을 누르면 마치 영수증이 나오듯이 출력된 테이프가 나옵니다! 특수기호들도 새겨넣을 수 있어요! 글자 테두리에 문양을 새겨넣는것도 된답니다!
라벨 사용 예시 |
가장 사용빈도가 많은 곳은 역시 주방이죠. 저는 위의 사진처럼 전기 플러그에 라벨링을 해서 헷갈리지 않고 코드를 뽑을 수 있게 해놨어요.
조미료 라벨링 |
조미료 통에다가 라벨링 붙이는건 기본이죠.
이렇게 붙여놓으면 나중에 헷갈릴 일도 없이 요리할 때 즉각적으로 꺼내서 쓸 수도 있고요. 요리 하는 분은 아시겠지만 시간이 생명이잖아요?
전등 스위치 라벨링 |
전등 스위치에도 라벨을 붙여서 헷갈리지 않게 해놨어요. 특히 이건 공감 많이 하실듯요. ㅎㅎㅎ
매번 어떤게 어느 전등인지 몰라서 일단 아무거나 막 켜보는데 이런식으로 붙여놓으면 전기낭비도 안하게 되고 오히려 좋은것 같아요.
정리
이걸 왜 진작 안샀을까 싶을 정도로 만족도가 큽니다.
인테리어 망칠 일도 없고 집안 정리가 훨씬 깔끔해져서 좋네요. 한가지 아쉬운점이라면 폰트가 고딕체밖에 없다는 점?
좀 더 다양한 폰트가 지원되었으면 더 좋았을 것 같은데 가독성이 좋아서 만족해하며 쓰고 있네요!😊
이렇게 엡손 네임텍 라벨프린터기 사용기를 정리해봤는데요.
혹시 본문과 관련해서 관심있는 분은 아래에 링크를 참고해서 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많은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