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 분리형 개모차 추천, 웰시코기 중형견 유모차 사용후기
<제스파 피카노리 반려동물 이동식 캐리어 위니 PECA1045>
집에 웰시코기 친구와 함께 지내고 있어요.
그런데 최근에 우리 코기가 슬개골 무릎관절이 안좋아졌어요. 😢
강아지도 사람처럼 관절염에 걸리는데요.
워낙 숏다리로 다니다보니까 다른 강아지들보다도 무릎관절을 훨씬 더 많이 사용한다고 하더라고요.
병원에 가보니까 당분간은 산책시키는건 자제하라고 하네요. 😭
다행히 심각한 정도는 아니고 치료 잘 받으면 회복 할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당분간은 산책도 못하면 하루종일 집에만 있어야하는데 어쩌나...
사람도 하루종일 집에만 있는거 되게 답답하고 그러는데 밖에 나가서 뛰어다니고 산책하는거 좋아하는 우리 코기를 생각하니 마음이 너무 아프더라고요.
자기는 불편한다리를 이끌면서도 밖에 나가고 싶어하는걸 보면 마음이 찢어집니다. ㅠㅠ
그래서 반려견 유모차 끌고다니면서 같이 산책해야겠다고 마음먹었어요.
중형견 웰시코기를 키우고 있어서 이왕이면 튼튼한 재질이어야 하고 유모차 안에서도 우리코기가 편안해하는 걸로요.
찾아보니까 제품이 진짜 무진장 많은데 실제로 웰시코기를 키우시는 분의 후기를 보고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바스켓이 분리되는 구조를 알아봤는데 제품을 추려보니까 몇 개 안되더라고요.
그 중에서도 하중 무게도 넉넉히 받쳐줄 수 있는 제품은 제가 찾아보니까 이 제품이 유일했어요.
최대하중이 25kg까지 견딜 수 있는 구조로 되어있다고 하는데 다른 제품은 15kg 정도 밖에 안되거든요.
코기가 지금 12kg인데 유모차 안에서 절대 가만히 있을리 없을테고 기분이 좋으면 방방 뛰거나 할텐데 점프할 때 중력의 하중까지 생각하면 15kg짜리는 유모차가 무너지겠구나 싶었습니다.
워낙 구매후기도 괜찮고 가장 많이 구매한 모델이기도 하구요.
만족하며 쓸 수 있겠다는 신뢰가 갔습니다.
안에 강아지가 탑승(?)하는 캐리어 부분도 피크닉 소풍 갈 때 쓰는 바스켓 같이 생겨서 예쁘고요.
제가 바스켓 분리형 유모차를 원했던 이유는 차에 태우고 다닐 일이 많은데 분리형 구조가 사용하기 편할 것 같았어요.
분리형 유모차가 아니라면 매번 태울 때마다 강아지를 다시 꺼내서 안고 차에 태우는 번거로운 점이 있으니까요.
강화플라스틱도 나쁘진 않습니다.
여행용 캐리어가방에 쓰이는 것도 이런 강화플라스틱 바퀴 재질 이니까요.
바퀴는 나중에 사용하다가 부러지면 바퀴만 따로 구매할 수 있대요.
그래도 전반적인 스펙이 이정도 스펙의 강아지 유모차는 20만원이 훌쩍 넘는데 10만원대로 구입할 수 있다는 것 만으로도 충분한 것 같아요.
유모차 브레이크도 뒷바퀴 쪽에 있어서 편하게 브레이크를 밟을 수 있는 구조이고요.
유모차를 세워야할 때도 저 브레이크를 이용해서 세워놓으면 유모차라 어디로 굴러가지도 않고 안전하게 잘 고정 시켜주네요.
분리형 개모차를 찾는 이유가 필요할 때 쉽게 분리할 수 있게 해줘야하는데 제가 사용해보니까 끼웠다 뺐다 하는게 되게 편합니다.
소요시간은 한 10초 정도로 쉬워요!
은근히 웰시코기 무게가 나가서 끌고다니다 보면 힘들 때도 있는데 이런 세세한 부분까지 있다는게 좋네요.
진짜 코기 개똑똑해.
자기꺼라는건 기가막히게 알고 있음....ㅋㅋㅋㅋ
웰시코기 하나 편안하게 누울 수 있을 정도의 공간이 나옵니다.
만약에 소형견을 키우시는 분이라면 소형견 둘도 같이 데리고 다녀도 되겠더라고요!
바닥 부분도 약간 쿠션감이 있어서 코기가 좋아합니다!
이건 정말 센스가 좋은 듯!
커버를 덮어놔도 당황해 하지도 않고 태연하게 아무렇지도 않아하는 저 모습ㅋㅋㅋ
이쪽을 통해서도 강아지가 앞을 볼 수도 있고요!
반려견 입장에서도 그리고 반려견 주인 입장에서도 많은 부분들을 세심하게 신경쓴 느낌이 드네요.
만듦새가 상당히 좋고 디테일한데 가격도 10만원대로 저렴해서 정말 이만한 가성비 좋은 제품은 찾기 힘들 듯 합니다.
프레임도 튼튼하고 유모차에서 중요한게 또 얼마나 잘 끌리느냐인데 12kg의 육중한 무게을 싣고도 아주 부드럽게 잘 움직여주네요~ ^^
좌회전, 우회전 할 때에도 핸들링 하는게 어려움 없이 완전 잘 됩니다~
그리고 약간 울퉁불퉁한 길에서도 서스펜션이 있어서 그런지 그냥 개편한자세로 그대로 누워있어요.ㅋㅋㅋㅋ
이게 바로 강아지 유모차계의 '개네시스'급 승차감인건가?
되게 가성비 좋게 잘 만든것 같아요.
저처럼 중형견을 키우시는 분이라면 많은 도움을 얻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100% 만족하고 있어요~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사용하기도 편하고 견고하고 가격도 괜찮게 나왔으니까요.
역시 사람들이 많이 찾는덴 이유가 있나봅니다. ㅎㅎㅎ
혹시 개모차에 관심 있는 분이라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지금까지 저의 개모차 사용 후기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