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곰곰 급속냉동 닭가슴살 먹은 후기

다이어트를 위한 길

 어느날 체중계를 보고 충격을 먹어서 다이어트를 해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식단 관리를 시작했는데 다이어트의 기본은 닭가슴살이죠.


닭 가슴살
단백질 위주의 식단을 맞추기 위해서 닭가슴살 만큼 좋은 게 없습니다.


 일단 단백질 자체가 뱃속에 소화시간이 오래걸려서 쉽기 허기지는게 없고 남는 열량이 지방으로 전환되지 않아서 다이어트 식단을 짤 때 헬스트레이너가 탄수화물을 줄이고 단백질 위주로 식단을 짜주죠.


 그런데 많은 분들이 닭가슴살 먹는 것에 질려서 훈제나 다른 맛이 첨가된 제품을 찾는 분들이 있더라고요.


 단언컨대, 닭가슴살은 무조건 가공되지 않은 생닭가슴살을 구입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닭가슴살이 싫은 이유 중 하나가 퍽퍽한 식감 때문인 분들이 많은데요.

사실 가공된 닭가슴살 제품보다 직접 조리해서 먹는게 비교가 안될 정도로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닭가슴살의 성분은 20%가 단백질이고 나머지 80%는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 말은 닭가슴살이 사실 수분함량이 많은 음식이고 그 수분은 육즙을 의미한다고 보면 됩니다.


 그러나 가공된 제품들은 전부 익혀서 나오기 때문에 안에 있는 육즙이 다 빠져나온 상태로 먹게 되는 것이죠.


그렇다보니 항상 맛대가리 없는 퍽퍽한 닭가슴살을 먹는 겁니다.


닭가슴살도 스테이크 처럼 레어, 미디움 처럼 먹을 수 있고 제대로 조리된 닭가슴살을 먹는다면


"닭가슴살이 이렇게 부드러웠어?!"


이런 충격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무튼 저는 다이어트 목적으로 인터넷에서 닭가슴살을 알아보다가 쿠팡에서 유난히 닭가슴살을 싸게 팔더라고요.


규모의 경제 때문인지 뭔지 모르겠지만 다른데 비교해봐도 쿠팡께 제일 저렴했어요.


 개인적으로 쿠팡 로켓프레시를 잘 이용하진 않는 편이예요. 예전에 파1단을 사본 적 있었는데 채소 퀄리티가 생각보다 별로 였거든요.

 

파 상태가 짓무르고 물먹은 상태라서 실망하고 신선식품은 무조건 집앞 시장이나 마트에서 구입하는 편입니다.

 

그런데 그건 신선식품이었기 때문에 그랬던 것 같고 급속냉동 시켜서 포장한 제품은 아무래도 다르겠죠.

 

곰곰이라는 브랜드가 쿠팡에서 직접 만든 PB상품들인데 닭가슴살 제품은 이름만 곰곰이고 제조업체는 '하림' 이더군요.

 

하림은 워낙 정육업체로도 유명하기 때문에 그냥 믿고 샀네요. ㅎㅎㅎ

 

쿠팡로켓프레시 곰곰 급속냉동 닭가슴살
 제품 포장은 냉동만두 처럼 1+1로 포장 되어있었어요.
1kg 포장되어있고 저는 2kg짜리로 주문 했습니다. 왜냐하면 2kg 용량이 쌉니다.

 

 총 4kg 주문했는데 진짜 로켓프레시 엄청 빠르긴하네요.

주문과 동시에 타임워치가 작동되는데 8시간 이내 배송 보장을 해주는 것 같습니다.

오후에 주문했는데 새벽 2시쯤에 두고 가더군요. 충격;;;


내부 모습 - 곰곰 급속냉동 닭가슴살
내부 모습 - 곰곰 급속냉동 닭가슴살

요즘 냉동제품은 대부분 급속냉동으로 되어있는데요.

급속냉동을 하는 이유는 가장 냉장상태와 가깝기 때문입니다.


 천천히 냉동시킬 경우 물이 얼면서 입자가 커지는 현상이 나타나는데 입자가 커지기 전에 빠르게 얼려서 육질을 단단한 상태로 만들는거죠.


 액화질소 같은 곳에 금붕어를 넣어놓고 해동시키면 살아나듯이 세포가 손상 되지 않은 상태로 유지시켜줄 수 있는게 급속냉동 방식이랍니다.

덕분에 실제 냉장생고기를 먹는 만큼 좋은 퀄리티의 고기를 먹을 수 있는것이죠. ㅎㅎㅎ

 

총 7조각이네요.
총 7조각이네요.
 1kg 안에 있는 닭가슴살을 다 꺼내보니 총 7개가 나오네요.
크기가 큰 것도 있고 작은 것도 있는데 대충 평균적으로 1개당 142g 정도 되겠네요.


식단 조절하시는 분은 참고가 되었길 바랍니다.


무게 측정
무게 측정
무게를 재보니까 120~150g 정도 편차가 있더군요.


 일일히 저울로 재는건 귀찮고 어차피 단백질은 많이 먹어도 지방으로 거의 전환이 되지 않아서 조금 더 많이 먹어도 괜찮습니다.


 물론 단백질도 너무 많이 먹으면 간, 신장에 무리가 생기고 중풍 질환도 생기니까 보통 근육을 키우는 분이라면 체중의 1.2~2 배 정도 양만 먹는 걸 추천합니다.

예를 들면 몸무게가 80kg 하면 160g을 먹는 것이죠.


완전 해동상태
완전 해동상태
이런 냉동식품을 해동할 때 가장 좋은 방법은 내가 먹을 양만 전날에 미리 냉장고에 놓으면 됩니다.

 

 냉장해동을 하는 이유는 박테리아 번식을 방지하기 위해서예요.

물에 담그는 분도 계신데 물에 담그면 고기 안에 있는 육즙이 빠져나오기 때문에 비닐포장이나 따로 소분한 상태에서 해동하는 걸 권장합니다.


고기 상태는 진짜 신선하고 좋네요.

익혀서 먹어봤는데 잡내나는것도 하나도 없고 육즙도 풍부하고 완전 최고입니다.


 고기 상태가 좋아서 따로 시즈닝을 미리 해줄 필요도 없고 소금 후추는 따로 찍어먹는 형태로 먹는게 제일 낫겠더라고요.


에어프라이어에 조리한 닭가슴살
에어프라이어에 조리한 닭가슴살
저는 닭가슴살을 조리 할 때 프라이팬 +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프라이팬에 센불로 해서 닭가슴살 표면을 갈색이 나도록 해준 뒤에 에어프라이 안에 넣고 180도 15분 정도로 넣어줍니다.

 

그리고 꺼낸 후에 5분간 레스팅 한 후에 먹는데요. 거의 스테이크 조리방식이랑 비슷하죠? ㅎㅎㅎ

 

이렇게 하면 촉촉하고 육즙이 가득찬 닭가슴살을 먹을 수 있어요.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식단 관리 중
식단 관리 중
닭가슴살 덕분에 허기질 때면 그냥 간식삼아서 닭가슴살 먹고 있네요~


 제 기초대사량이 대략 1,800kcal 정도라서 다이어트 식단으로 하루 섭취 열량 1,600kcal 이하로 최대한 맞추고 단백직 비율로 50% 이상으로 식단을 맞춰서 먹고 있습니다.


근력운동도 병행하고 있거든요.


 이렇게 일주일만해도 몸에 있는 지방이 쫙쫙 빠질 것 같습니다.

지금 3일째인데 확실히 예전보다 몸이 가볍게 느껴지네요.


 맨날 틈만나면 닭가슴살 먹으니까 딱히 배고픔도 안느껴지고 큰 어려움 없이 다이어트를 하고 있어서 금방 빠질 것 같네요~ ㅎㅎㅎ

 

 일단 퍽퍽한 닭가슴살을 안먹어도 되어서 매일 먹는 닭가슴살인데 질리지가 않네요.ㅎㅎㅎ



 상당히 잘 구매했다고 느끼고 있네요. 가격도 저렴하고 배송도 빨라서 필요이상으로 많이 주문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좋아요.

자주 주문해서 먹을 것 같습니다. ㅎㅎㅎ


 혹시 닭가슴살에 관심있는 분은 아래에 내용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같이 건강하게 식단조절합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