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샤워커튼을 골라야 할까? 쿠팡 코멧 반투명 샤워커텐 사용기
건식화장실 문화가 유행하면서 집에 샤워부스를 따로 설치하는 분도 있습니다.
저도 여유가 된다면 욕조보다 따로 샤워부스를 설치하고 싶지만 샤워 부스 설치하는 비용이 기분 200만원은 들더군요.
아무리 생각해도 그 돈으로 설치하는건 너무 아까워서 그냥 샤워커튼을 설치하기로 했네요.
어떤 샤워커튼을 골라야할까?
예전에도 샤워커튼을 사용해보면서 느낀건 물때, 곰팡이 관리 하는게 너무 귀찮습니다.
비싼거 사봤자 1~2개월 지나면 물때가 껴서 주기적으로 일일히 닦아줘야 하는데 저처럼 귀찮음 많고 따로 시간내서 청소하는게 바쁜 사람이라면 그냥 저렴한 제품 사서 주기적으로 바꿔주는게 훨씬 편합니다.
인터넷에 샤워커튼 알아보니까 1만원대로 저렴한 제품들이 참 많더라고요.
그 중에서 쿠팡 자체 브랜드 코멧에서 반투명 샤워커튼이 저렴하고 괜찮아보여서 고르게 되었어요. 가격도 1만원 초반대라서 진짜 저렴하게 팔더라고요.
쿠팡 코멧 샤워커튼 |
EVA소재라고 적혀있는데 우비나 물놀이 튜브에 사용되는 재료가 EVA 입니다.
비닐 소재라고 생각하면 되요.
EVA 소재가 곰팡이, 물때가 잘 닦이는 편인데 어차이 이거 하나에 1만원 밖에 안하니까 곰팡이가 생길때마다 교체해주려고요.
참고로 샤워커튼 봉은 따로 구매해야합니다.
가까이서 봤을 때 모습 |
물방울 모양의 반투명 패턴이 새겨져있어요.
손에 가까이 대니까 훤히 비춰져서 이거 프라이버시는 지켜질까? 약간 걱정이 되기도 했는데요.
샤워커텐을 설치한 모습 |
그런데 막상 샤워커텐을 설치하고 나니까 이정도면 안이 잘 보이지 않아서 괜찮겠더라고요.
커텐 자체도 주름이 있고 너무 커텐과 맞닿게 샤워를 하는게 아니라면 잘 보이질 않아서 충분히 내부가 안보이는 정도였습니다.
설치한 소감
만족스런 제품이었습니다. 일부 제품중엔 박음질 해놓은 제품도 있는데 그런 제품들은 박음질 틈새로 물때랑 곰팡이가 잘끼는데다가 관리하기가 상당히 어렵습니다.
그런데 얘는 박음질 자체가 없고 반투명 재질이라서 공간이 좁은 느낌이 들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무게도 상당히 가벼웠는데 써본 사람은 알겠지만 샤워커튼이 무겁고 물기까지 머금으면 커튼봉이 휘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얘는 기본적으로 상당히 가볍게 만들어져서 봉이 잘 지탱해주네요.
겨울엔 화장실이 추운 집이 많은데 커튼이 열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어서 샤워기를 잠근 상태에서도 열기가 빠져나가지 않고 유지해주니까 쾌적하게 샤워를 할 수 있었습니다.
만약에 고민되시는 분은 그냥 바로 사셔도 됩니다.
어차피 커튼 가격도 저렴하고 1만원으로 물 안튀고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는데다가 나중에 청소하는 노동력, 시간까지 생각하면 정말 저렴한 편인것 같네요.
이렇게 쿠팡코멧 반투명 샤워커튼 사용기를 정리해봤는데요.
혹시 샤워용품 관련해서 관심있으신 분은 아래에 링크를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