콕스 엔데버 무접점 키보드 사용후기 COX ENDEAVOUR 35g

 저는 집에 데스크탑이 없고 노트북만 사용하다보니 일반적인 키보드를 쓸 일이 없었는데 자꾸 자세가 구부정해져서 바른 자세를 유지하기 위해 노트북 스탠드를 최근에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노트북 위치가 높아지면서 노트북에 달려있는 키보드를 쓰기엔 자세가 불편하더라고요. 그래서 키보드를 연결해서 사용하려고 알아봤는데요.


 키보드 종류가 왜 이렇게 많은건지.... 키보드 알아보려다가 머리가 아프더군요.

기계식키보드는 뭐고 멤브레인 키보드는 뭐고 기계식 키보드는 또 뭔지....

종류가 너무 많아서 결정을 못하겠고 이런 걸 고민하는게 머리 아파서 그냥 쿠팡 상위권에 있는 키보드를 샀는데 그게 콕스 무접점 키보드였네요.


마감 상태도 굿굿
마감 상태도 굿굿
LED 백라이트
LED 백라이트
키보드 백라이트도 예쁘게 잘나오고 내가 원하는 버튼만 LED색상 변경도 가능하네요.



사용한 소감

제가 여러 종류의 키보드를 사용해본 건 아니라서 참고용으로만 봐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35g 의 가벼운 타이핑감을 강조한 제품인데 타이핑할 때 느낌이 상당히 경쾌하고 좋습니다.

 노트북 키보드만 쓰다가 이걸 써보니 손에 챱챱 감기는 느낌이 참 좋네요.

말캉말캉 하다고 해야하나?

키보드도 제조사마다 느낌이 다르다고 하는데 뭔가 솜사탕을 만지는 그런 기분이 들더라고요. 상당히 좋았습니다.


사람들이 왜 키보드에 돈 쓰는지 이해를 못했었는데 써보고 느꼈습니다. 정말로요...


콕스 엔데버 무접점 키보드 ( COX ENDEAVOUR 35g )

 재밌는 점은 노트북에 있는 FN키 기능도 제공하고 있어서 원하는 기능을 세팅해서 사용할 수 있었어요.

FN키도 일반 노트북들은 왼쪽에 위치해 있어서 왼손으로 FN을 누르고 오른손으로 f1~f12키를 누르는 방식인데 fn키가 오른쪽에 위치한게 훨씬 편하네요.

누를 때 손 위치가 굉장히 편합니다.


 콕스 엔데버 무접점 키보드는 방수방지가 되는 제품이라서 작업을 하다가 실수로 옆에 있는 커피를 쏟는다거나 아니면 키보드 청소를 해야 할 때 (저는 거의 안하긴 하지만...) 외부 먼지로 부터 유입되어서 고장날 확률을 줄여준다고 하네요.

저도 테스트를 해보진 않았지만 아무튼 방수 방진이 되는 키보드라 안심이 될 것 같은 느낌!



물론 단점도 있었어요

 개인적으로 스페이스 버튼이 좀 긴게 아닌가 싶더라고요.

 한영전환키를 눌러야 하는데 평소대로 타이핑을 하면 스페이스가 눌립니다.

그냥 후기만 볼 땐 마냥 좋은 줄만 알았는데 이걸 얘기 하는 분들은 없더라고요.

 그래도 키보드 오타 문제는 쓰다 보면 적응하긴 하는데 저는 노트북을 밖에서 쓸 때에는 노트북 스탠드를 안쓰거든요.

노트북 키보드를 타이핑 할 땐 또 다시 적응해야 하는 문제가 있네요.


 키 위치를 보면 "<"키 아래 쪽에 있는 걸 볼 수 있는데 이 점 염두하고 구입 고려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만약에 내가 사용하는 키보드가 하나만 있으면 된다면 괜찮겠지만 여러 키보드를 쓰는 환경이라면 불편함을 느낄 수 도 있을거예요.




 이렇게 콕스 엔데버 무접점 키보드 사용기를 정리해봤네요.

전반적으로 참 만족스러운 키보드였습니다.

약간의 단점(?)도 있긴 했지만 제가 경험해보지 못한 말캉말캉한 키감을 경험할 수 있었고 타이핑 할 때 즐거움이 뭔지 알게 되더라고요.


 컴퓨터로 일 많이 하시는 분들은 꼭! 좋은 키보드 사세요!

업무 생산성이 높아진다는 걸 느끼실겁니다!

하루에 7시간 이상 컴퓨터를 써야 하는데 이왕이면 내 손에 편한 키보드를 쓰는게 좋잖아요?

후기를 보시고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