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U 공냉쿨러 이용기 3RSYS Socoool RC100 RGB
요즘은 컴퓨터 CPU 성능도 올라간만큼 발열도 꽤 올라갔어요.
발열은 사실 설계, 공정 문제이긴 하지만 요즘에 나오는 인텔 타이거레이크를 보면 기본 쿨러만으로는 제성능을 발휘하기 어렵겠더라고요.
저는 최근에 나온 디아블로2 레저렉션 게임을 하려고 했는데 게임 사양이 너무 높더라고요....
무슨 20년전 게임인데 리마스터 했다고 최신 컴퓨터 사양을 요구하면...😭
지금 사용하는 데스크탑이 7년이 되어서 어림도 없는거예요. 그래서 중고 컴퓨터 하나 구했어요.
중고로 구하긴 했는데 기본 쿨러가 끼워져있고 쿨링성능이 영 좋지 못하더라고요.
인텔 i7-8700k 인데 오버클럭 시켜서 좀 더 쾌적하게 즐길려고 합니다.
디아2 설치하고 켜보니까 무슨 온도가 90까지 찍어버리네요.....
안되겠다 싶어서 CPU쿨러 바꿔야겠다고 마음먹었네요.
처음엔 수냉식 쿨러 알아봤는데 관리하기도 귀찮고 설치하기도 귀찮고 그냥 좀 괜찮은 공냉식 쿨러쓰는게 마음 편할것 같아요.
몇가지 알아봤는데 가성비로 되게 괜찮은 쿨러가 있어서 주문했습니다.
히트파이프가 4개 달려있는 제품 중에서 가장 저렴했어요.
4 파이프인데 2만원도 안넘는가격. 최고의 가성비겠구나 싶었습니다.
실제로 구매평도 알아보니까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무조건 쓰라고 추천을 많이 해주더라고요.
이부분이 CPU랑 맞붙히는 부분인데요.
붙히기 전에 투명필름을 떼고 붙이라고 써있네요.
아이들 상태 온도가 30도로 엄청 줄었습니다. 기본 쿨러로 돌릴땐 40~50도 정도 였거든요.
게임 돌릴 때에도 확인해봤는데 90도 까지 찍었던 CPU가 70도 수준으로 엄청 많이 줄었습니다.
이야 이거 완전 괜찮은데요?
확실히 공냉식 쿨러가 되게 편하네요.
그냥 붙이기만 하면 주기적으로 먼지만 털어주면 되니까요. 저같이 귀찮아하는 사람에겐 아주 딱인것 같아요.
가격도 일단 착하고 진짜 이만한 가성비 쿨러는 찾기 힘들 듯 ㅋㅋㅋ
완전 추천합니다.
혹시 컴퓨터 쿨러에 관심있으신 분은 아래에 있는 내용을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