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운 시리즈9 전기면도기 사용기 BRAUN 9380CC

와 피부자극이 0입니다... 

 오랫동안 날면도기만 사용해왔는데요.

나이가들면서 점점 수염자라는속도고 빨라지고 수염굵기도 두꺼워지더라고요.

옛날엔 안그랬는데 이제는 아침에 면도하고 나면 저녁에 턱이 까맣게 되서 집에 옵니다. ㅋㅋㅋㅋ


 요즘은 마스크를 끼고 다니니까 가끔 면도를 안 할 때도 있긴한데 그래도 지저분해보여서 아침마다 매일 면도를 하긴 하거든요.

그런데 요즘 마스크를 하도 오래쓰고 있으니까 턱 부위에 피부 트러블이 장난이 아니네요.


여드름이 난 부위에 면도하기가 두러운거 아시죠?

 

 굉장히 조심스럽게 면도를 해야하고 날면도기가 절삭력은 굉장히 좋지만 그만큼 피부자극도 있는건 사실이라서 아침, 저녁 하루에 2번씩 면도를 하는 저는 이대로 5년뒤, 10년뒤 날면도기만 고집하다가는 피부다 뒤집어지고 흉한 모습만 남겠더라고요.


 그래서 다시 전기면도기를 알아봤습니다.

예전에 전기면도기를 썼었을 때 피부자극이 덜한걸 떠나서 절삭력이 너무 별로라서 날면도기를 썼거든요.

그게 정말 오래전이니.....ㅋㅋㅋ

그런데 요즘은 기술이 많이 발전해서 전기면도기도 날면도기급으로 좋은 절삭력을 보여준다고 하더라고요.


 전기면도기 중에서 필립스랑 브라운이 가장 대표적인 브랜드죠.

개인적으로 필립스보다 브라운 제품이 좀 더 남성적이고 날렵한 느낌이 들어서 좋아하는 편인데요. 뭐랄까 전기면도기하면 딱 떠오르는 디자인이 브라운 제품이니까요.


 친구중에 브라운 면도기를 쓰는 친구가 있어서 물어봤는데 무조건 9시리즈를 사라고 하더군요.


 왜? 인지 물어봤는데 3,5,7,9 다 써봤는데 3,5,7 시리즈는 날모양이 똑같은데 9시리즈만 면도날이 완전히 다른걸 쓴다고 하네요.

실제로 써보면 3,5,7 차이보다 7에서 9로 넘어가는 차이가 훨씬 크다고 합니다.


 9시리즈가 아무래도 하이엔드 제품이다보니 가격이 약간 높긴한데 그거 지불한만큼 돈값확실하 한다고 하네요.

그래서 친구의 조언을 듣고 저도 큰맘먹고 전기면도기를 고르게 되었네요!

 

브라운 시리즈9 전기면도기 사용기 BRAUN 9380CC (1)
 저는 자동세척 거치대가 있는 제품으로 골랐습니다.
전기면도기 써보신 분은 알겠지만 이거 면도 후에 청소해주는게 상당히 귀찮거든요.


 근데 자동클리너가 있으면 사용후 거치대에 꽂아놓기만 하면 알아서 세척을 해주니까 훨씬 편하죠. 이거 거치대 있고 없고 차이가 진짜로 엄청나게 차이납니다.

 

자동클린 그거 있어봤자 뭐 있겠어? 그 생각하다가 후회해요. ㅋㅋㅋㅋㅋ

 날 면도기랑 다르게 기계식 구조이다보니 수염이 들어가는 양이 상당히 많거든요. 직접 세척하는게 꽤 많이 번거롭습니다.


브라운 시리즈9 전기면도기 사용기 BRAUN 9380CC (2)
제품구성은 이렇고요. 세정액이 하나 들어있는데 교체주기는 8주에 1번씩 바꿔주는걸 권장하네요.

 

인터넷에 브라운 면도기 세척액이라고 치면 4개 묶음으로 2만원에 파는데 가성비가 상당히 좋은것 같습니다.

 

한달에 5천원만 내면 거의 2달동안 사용할 수 있고 알아서 세척하고 소독해줘서 늘 새것 같은 느낌을 사용할 수 있으니까요.

 

밖에서도 면도할 수 있게 전용 케이스도 같이 들어있습니다. 출장갈 때 케이스에 넣어놓고 가지고 다니면 될 것 같아요.

 

브라운 시리즈9 전기면도기 사용기 BRAUN 9380CC (3)
이런식으로 거치대를 분리시킬 수 있는데요. 안에 세척액을 넣어주면 됩니다.


브라운 시리즈9 전기면도기 사용기 BRAUN 9380CC (4)

 브라운 면도기의 장점이 세척과 동시에 충전이 가능하단 점인데요.

그냥 면도기를 사용 후에 거치대에 올려놓기만 하면 알아서 충전, 세척을 해주니까 그게 참 편할 것 같아요.

1분 1초가 급한 아침에 출근 시간을 절약 시켜주니까요.


브라운 시리즈9 전기면도기 사용기 BRAUN 9380CC (5)
본체는 이렇게 생겼고 남성적인 느낌이 강해보이는 디자인인데 상당히 마음에 듭니다.

 

면도날 차이 왼쪽 7시리즈, 오른쪽 9 시리즈
면도날 차이 왼쪽 7시리즈, 오른쪽 9 시리즈
 가장 중요한 부분이 면도날 헤드부분이죠.
7시리즈랑 9시리즈를 보면 헤드부분 에서 차이가 많이 나는데 9시리즈가 밀착면도, 난방향으로 자라는 털들 잘 잡아주는 기능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실제로 면도를 밀었을 때 결과차이도 많이 난다고 하는데요.


 제 친구가 9시리즈를 추천하는 이유도 저 면도기 헤드 부분 때문이었죠.

확실히 뭔가 9시리즈가 면도가 더 잘될 것 같이 생기긴 했네요.

과연 얼마나 좋을지 기대가 됩니다.



사용해본 소감

 전기면도기의 장점이 건식면도가 된다는 점인데요.

건식면도가 되니까 귀찮게 면도크림 바르지 않아도 되고 언제 어디서든 들고다니면서 필요할 때 면도가 가능하다는게 참 좋네요.

옛날에 전기면도기를 썼을 때 면도가 잘안되서 짜증이 많이 났었거든요.


방수기능도 있어서 습식면도 선호하시는 분은 샤워하면서 면도도 가능합니다.


 남성분이라면 이해갈겁니다.

그 날 면도가 잘 안되면 하루종일 면도안된 부분만 신경쓰여서 스트레스 받거든요.

근데 이 제품을 사용해보니까 날면도기 급으로 절삭력이 상당히 좋네요.


 그리고 밀착시켜서 면도를 해도 피부자극이 없고 피부는 다치지 않게 하면서 완전 깔끔한 면도가 가능합니다.

특히 턱 안쪽 말랑말랑한 부분이 면도가 잘 안되는 편인데 그냥 갖다대기만 하면 언제 수염이 있냐는듯 완전 깔끔하게 밀립니다.


야 이거 참 ㅋㅋㅋㅋㅋ

이렇게 좋은 줄 알았으면 진작에 쓰는건데 ㅋㅋㅋㅋ


세척기능도 상당히 마음에 듭니다.

꽂아놓으면 30분동안 알아서 세척해주고 건조기능이 있어서 빠삭빠삭하게 건조도 잘 시켜줍니다.


 다시 사용할 때 쯤이면 늘 새 면도기를 사용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네요.

자동 소독 기능도 있어서 면도 잘못해서 피부트러블이 날 염려도 없고 귀찮게 면도기 헤드 분리해서 일일히 손으로 세척안해도 되니까 그냥 이게 문명이구나 싶습니다. ㅋㅋㅋㅋ

 

브라운 시리즈9 전기면도기 사용기 BRAUN 9380CC (6)
집에 있던 날면도기 바로 쓰레기통행 해버렸습니다.


 특히 요즘 같이 마스크를 쓰고 다니는 환경에선 턱부위 피부트러블이 많은데 여드름이 있는 부위도 과감하게 면도기를 갖다 댈 수 있는게 제일 큰 장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매번 아침에 바쁘다고 급하게 면도했다가 얼굴에 상처나고 흉터생기고 젊을 땐 괜찮더라도 5년뒤 10년뒤를 생각해보세요.

턱부위만 완전 흉터투성이 까무잡잡한 얼굴이 됩니다. 그런모습으로 살고 싶나요?


 제가 만약에 과거로 돌아간다면 최상급 라인의 전기면도기를 사서 사용했을 것 같습니다. 확실히 프리미엄 라인의 제품은 다르긴 다르네요.



 고민만해봤자 배송만 느려질 뿐입니다.

남성이라면 매일 사용해야하는 면도기인 만큼 좋은 면도기 써서 늘 깨끗한 턱선 유지했으면 좋겠습니다.


혹시 전기면도기 제품에 대해서 관심 있는 분이라면 아래에 있는 내용도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