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 공기청정기 인스퓨어 W8200 AC-W70M10FWS CUCKOO 20평형 사용기
저는 참 다양한 공기청정기를 써봤어요. 국내 유명 브랜드 제품들도 써보기도 해보고 꽤 많은 제품들을 사용해봤는데요.
굳이 제가 쿠쿠 공기청정기를 결정한 이유가 있습니다.
그 이유에 대해서 제품을 열어보면서 이야기를 해볼까합니다.
직사각형 모양 필터보다 360도 사방으로 공기흡수를 하기 때문에 공기청정 효율이 좋고 공기를 방출시키는 애초에 송풍기 모양이 원통형 모양으로 설계 되어있어서 같은 면적을 공기청정해주더라도 더 컴팩트하게 만들어져서 나오는게 특징입니다.
저도 그래서 원통형 디자인의 공기청정기를 선호하는 편이예요.
쿠쿠 공기청정기는 아래에 바퀴가 달려있어서 이동시킬 때도 편리하게 이동이 가능하게 되어있어요~
필터성능이 좋아서 알러지나 꽃가루, 집먼지, 집 진드기도 필터를 통해서 청정을 해줘요.
이 프리필터 망은 2주에 한번씩 흐르는 물에 씻어서 사용해주면 되요.
이런 부분이 참 좋은 것 같네요. ㅎㅎㅎ
아 공기청정기 팁을 하나 드리자면 서드 파티 제품 중에서 KF94 마스크에 쓰이는 부직포 필터망을 팔거든요?
그걸 필터에 덧씨워주면 필터하나로 1년 넘도록 훨씬 오래쓸 수 있으니까 꼭 추천드립니다!
전원을 켜면 송풍구에 있는 LED 색상으로 집안 먼지 상태를 색상을 표현해주는데요.
확실히 직관적으로 알 수 있어서 좋네요. 그리고 밤에는 꽤 예쁜 무드등 처럼 빛을 내줘서 인테리어적으로도 예뻐요.
송풍구 안쪽을 보면 벌집모양 망이 있어서 안에 실수로 이물질이 들어가는 걸 방지해주는 역할을 해주는데 디테일한 부분까지 신경써줘서 좋네요.
아이가 있는 분은 장난으로 손가락을 넣으면 어떡할까 걱정도 할텐데요.
송풍기 팬은 벌집망 안쪽에 있어서 다칠 일이 없이 안전하고 가장 앞에 있는 그릴 송풍망은 손으로도 쉽게 분리가 가능합니다.
특히 제가 이제품을 사용하기로 한 결정적인 이유가 완전 분해가 쉽게 디자인이 되어있어요. 제가 영상이나 다른 후기들을 찾아보니까 완전분해, 조립이 가장 쉬운 제품이라고 하더라고요.
실제로 유튜브에 분해영상을 찾아보니까 진짜로 아무것도 모르는 기계치가 봐도 분해하기 쉽게 설계되어있습니다.
다른제품들은 분해가 어렵거나 완전 분해 후 조립이 불가능한 구조로 되어있다보니 가장 안쪽 부분까지 깨끗하게 청소를 하기가 어렵거든요.
제가 다른 제품들도 써봤음에도 쿠쿠 공기청정기를 결정한 이유도 바로 이거구요. 이런 부분이 상당히 만족하고 있습니다!
공기가 깨끗한 상황엔 소리가 아예 안들릴 정도로 조용조용하고 살짝 지나가면 1단계 송풍으로 팬이 돌아가더군요.
터보모드로 사용하면 팬속도가 엄청 셉니다.
에어서큘레이터가 따로 필요 없을 정도 더군요. 그냥 공기청정기만으로도 공기순환이 될 정도로요.
그런데 쿠쿠 공기청정기만 거의 유일한 1등급 전력효율을 냅니다.
전력효율이 높을 수록 제품 가격도 저렴해지지 않는데 쿠쿠 제품은 1등급 효율임에도 가격이 저렴하게 나왔어요.
1등급이니까 가전제품 10% 환급대상이 됩니다. 그러니까 엄청 싸게 사는것과 다름이 없어요.
저는 24시간 동안 틀어놓는데 전력 효율도 좋으니까 안심하고 팍팍 틀어놓고 있어요 ^^
물론 공기청정기가 얼마나 고장이 날까 싶겠지만 아예 수리가 불가능 한거랑은 차이가 크죠.
대기업 제품이 AS서비스는 더 좋긴 한데 어차피 공기청정기가 고장이 잘 나는 제품도 아니고 대기업 제품보다 가격이 저렴하니까 AS수리가 되는 정도로만 해도 충분할 것 같아요.
참 잘 산것 같아요.
- 완전분해 후 안쪽 청소가 가능한 점
- 1등급 전력등급으로 전기료가 저렴한 점
- 제품자체도 저렴한 점, 360도로 공기흡입이 가능하단 점
- 대기업 제품에 있는 제균기능, 알러기 필터기능이 있다는 점
제가 설명한 조건의 제품들을 찾아보면 쿠쿠 인스퓨어 공기청정기가 유일합니다.
저처럼 청결에 예민한 분이라면 이것 말곤 선택의 여지가 없을거예요.
요즘 워낙 사계절 내내 미세먼지를 신경 써야하다보니 좋은 제품 쓰셔서 깨끗한 공기로 숨쉬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