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US 2022 젠북14 UM3402YA-KP103 사용기 5625U 바르셀로 버전
ASUS 2022 젠북14 UM3402YA-KP103 사용기
ASUS에서 출시하는 젠북 브랜드는 워낙 가성비 좋게 만들기로 알려져 있죠.
저도 첫 노트북이 아수스 노트북이었는데 개인적으로 참 튼튼하고 오래 사용했어서 좋아하는 브랜드 입니다.
이번에 젠북 14 5625U 바르셀로 제품이 가성비 좋게 잘 나왔다고 해서 사용해봤습니다.
혹시 젠북 노트북을 고민하시는 분이라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1. 트랙패드
젠북 14 트랙패드 |
젠북 트랙패드는 넘버패드 기능이 들어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14인치 노트북엔 넘버패드가 들어갈 공간이 없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트랙패드에 기능을 탑재함으로써 넘버패드가 필요한 분들도
물론 터치 인식이라서 물리적 입력 키보드에 비하면 작업효율이 떨어지긴 하겠지만 다른 노트북에 없는 기능을 탑재해줬다는 것만으로도 이 노트북이 얼마나 활용가치가 있는지 알 수 있죠.
또한 요즘 노트북 트렌드에 맞게 큰 사이즈의 트랙패드가 들어있다는 점도 장점입니다.
2. 배터리
배터리가 정말 오래갑니다.
라이젠 5625U 바르셀로는 작년에 나온 5600U와 사실상 거의 동일한 설계, 공정이라서 옆그레이드인데요.
그럼에도 워낙 AMD CPU의 전력효율이 좋아서 상당히 오래 쓸 수 있었습니다.
배터리 용량도 75Wh가 들어있는데요. 사실 전작에 탑재된 용량도 63Wh 라서 다른 브랜드에 비하면 배터리 용량이 큰 편이었습니다.
정말 8시간 동안 배터리 모드로 사용이 가능할 정도로 아주 넉넉한 배터리였어요.
여기서 배터리 절약 모드를 켠다면 정말 12시간 이상 사용이 가능 하겠더라고요.
이렇게 대용량 배터리가 탑재된 제품은 LG 그램 뿐이었는데 가격이 저렴한데도 이렇게 큰 용량이 탑재된
3. 디스플레이
2560x1600
NTSC 72%
sRGB 100%
400nits
IPS 디스플레이가 탑재되다보니 화질이 좋았습니다.
요즘 트렌드에 맞게 16:10 비율이라서 16:9 대비 세로 길이가 길어서 문서를 보거나 코딩을 하기에 편했습니다.
동영상을 볼 때 상하 레터박스가 커지는건 단점이지만 대부분 노트북을 쓰는 이유가 콘텐츠 소모보다 작업용이라는걸 생각해본다면 16:10 비율이 맞는것 같아요.
고주파소음?
아수스 노트북의 특징 중 하나가 노트북에서 고주파 소음이 난다는 건데요.
제가 사용할 때는 느끼질 못했습니다.
다른 분들 후기를 찾아보니까 고주파 소음을 겪었다는 분도 있는걸보니 약간의 뽑기운(?)이 있나봅니다.
그래도 키보드 상단쪽에 귀를 10cm 이내로 기울여야 들린다고 하네요.
평소에 귀를 기울여서 사용할일은 없어서 거슬리진 않을 것 같아요.
예전에 노트북 고주파 소음에 대해서 다룬 적이 있었는데요.
궁금 하신 분은 아래 링크를 남겨놓을께요.
이렇게 2022 젠북 사용 소감에 대해서 정리해봤습니다.
아수스 제품을 사용할 때마다 느끼는거지만 참 가성비 좋게 잘 만드는 회사입니다.
군더더기 없는 성능, 괜찮은 배터리, 뛰어난 화질, 적당한 가격, 부담 없는 무게.
상당히 괜찮은 노트북인 것 같네요.
혹시 본문 내용과 관련해서 관심 있는 분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