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5인치 카멜마운트 PMA-2DU 고중량 더블 듀얼 모니터 암 거치대 사용기

 코로나가 심해져서 재택근무로 전환 된 이후로 계속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졌습니다. 집에서 일을 하다보니 평소에 신경쓰지 않던 문제점들이 생기더라고요.

평소에 집에 있을 때엔 사실 컴퓨터를 잘 사용하지 않았어요.

태블릿이나 핸드폰으로 간단한 컨텐츠 소비 목적 위주로 했거든요.

 

 그러나 이제는 집에서 일을 해야 하다보니 제대로 사용할 만한 워크스테이션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원래는 노트북을 썼었지만 노트북이 화면도 13인치로 너무 작은 사이즈를 쓰는데 굳이 이렇게 작은 사이즈로 일을 하기엔 일의 효율성이 떨어지더군요.


그래서 데스크탑과 듀얼모니터를 구비하였죠. 일해보신 분은 아시겠지만 모니터 2개는 무조건 필수죠 ㅎㅎ


 막상 데스크탑 워크스테이션을 마련하다보니 모니터 암 거치대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듀얼모니터를 책상위에 놓다보니까 책상에 공간이 너무 좁아지더라고요.

컴퓨터 외에도 여러가지 공간으로 사용돠는 만큼 책상공간을 좀 넓게 쓰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워낙 잘못된 자세로 오랫동안 일을 하다보니 일자목, 거북목이 심해서 머리 두통도 심해서 모니터화면을 정면에서 바라볼 수 있게 하면 좋을 것 같더라고요.

그래야 바른자세를 유지하면서 일을 할 수 있으니까요.


35인치 카멜마운트 PMA-2DU 고중량 더블 듀얼 모니터 암 거치대 (1)
 
 그래서 더블모니터 암 거치대를 알아보았습니다.
참 여러가지 브랜드 제품들이 있었는데요.
어떤 브랜드 제품을 골라야 할지 고민이 참 많았습니다. 결국 카멜마운트 브랜드 제품을 사용하기로 결정했어요.

 

 알아보니까 카멜마운트가 모니터 암 거치대만 전문적으로 만드는 회사더라고요.

상당히 신뢰도가 높은 회사인지 국내 대기업이나 대학교, 관공서에 이미 납품을 할 정도로 큰 기업이었어요.

이번에 모니터 암 거치대를 찾다가 처음으로 알게 되었습니다.

그만큼 여러가지 모니터 고정에 대한 노하우가 많을테고 사후지원 서비스도 잘 갖춰졌을 거라는 신뢰가 생겨서 결정하게 되었죠.


35인치 카멜마운트 PMA-2DU 고중량 더블 듀얼 모니터 암 거치대 (2)
 제가 고른 제품은 카멜마운트 PMA-2DU라는 제품이예요.
 
 일단 이 모델이 저렴한 금액은 아닙니다.
프리미엄 고급 라인을 골랐는데요.
괜히 저렴한 제품 써서 비싼 모니터 다 부숴 먹을바에 안전하고 튼튼하게 지탱해줄 수 있는 제품을 골랐어요.

 

35인치 카멜마운트 PMA-2DU 고중량 더블 듀얼 모니터 암 거치대 (3)
 제품들을 나열해놓고 보니까 참 복잡하긴 하네요.
그래도 사용설명서도 있고 카멜마운트에서 유튜브로 조립영상을 업로드 해놨더라고요. 그걸 보고 쉽게 조립이 가능했습니다.

35인치 카멜마운트 PMA-2DU 고중량 더블 듀얼 모니터 암 거치대 (4)
거치대 설치 중
 거의 조립이 완성 되었는데 이게 생각보다 엄청 묵직하네요.
뭔가 이렇게 보니까 치과병원에 있는 그런 진료할 때 쓰는 조명 팔부분 같아보이기도 하고 ㅋㅋㅋㅋ


 다른 브랜드들은 9kg까지 무게를 지탱해주는데 이 제품은 최대 15kg 까지 지탱해준다고 하네요.

아마 이런 모니터 고정대 제품 중에서 가장 무게를 잘 지탱해줄거예요.

제가 다 알아봤는데 이게 가장 지탱력이 좋더라고요.

그래서 결정하기도 했고요.


 작은 사이즈 모니터 쓰시는 분은 상관없지만 34~35인치 정도 되는 울트라 와이트 모니터를 쓰시는 분들은 모니터 무게가 상당하거든요....

그런 모니터가 또 가격도 비싸다보니까 괜히 힘이 약한 고정대 써서 나중에 문제생길 바에야 제일 튼튼한걸로 오래 쓰는게 더 경제적이라고 생각했습니다.

 

35인치 카멜마운트 PMA-2DU 고중량 더블 듀얼 모니터 암 거치대 (5)
USB포트 연결
 모니터 거치대 바닥쪽 부분에는 USB 3.0 포트가 있어서 연장케이블을 이용하여 데스크탑PC에 연결이 가능해요.
확실히 좋은 제품이다보니 마감이나 디테일이 상당히 좋습니다.


고정력도 상당히 좋아요. 완전 짱짱하게 고정됩니다.



35인치 카멜마운트 PMA-2DU 고중량 더블 듀얼 모니터 암 거치대 (6)
사용소감

 제가 사용하는 모니터는 27인치 커브드 모니터 2개를 쓰고 있는데요.

확실히 27인치는 가벼워서 너무 여유있게 지탱을 해줍니다.

최대 35인치까지 고정할 수 있다는데 나중에 모니터도 업그레이드를 할 목적으로 미리 구비해놓은거거든요.

 

 확실히 설치하고 나니까 앞에 공간이 확트이면서 너무 시원시원하네요~

팔 상태도 부드럽게 위아래 가로세로 회전, 틸트 다 잘 작동이 되고 그래도 돈 좀 들여서 설치하길 잘 했다 라는 생각이 드네요.

 

 약간 단점이라면 팔이 두꺼워서 벽이 있는 좁은 공간에 제일 뒤로 빼도 어느정도 튀어 나오는건 감수해야할텐데요.

뭐 튼튼하게 모니터를 받쳐주려면 튼튼한 팔이 있어야하니까 그건 어쩔 수 없는 것 같아요.

제품 설명에는 60mm 까지라고 하는데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화면도 내가 편하게 마음대로 조정이 가능하니까 거북목, 목디스크 있으신 분이라면 쓰기 훨씬 좋네요.


 저는 오히여 고개를 살짝 위로 바라보면서 사용하고 있어요~

약간 위로 바라보면서 일을 해보니까 목이나 어깨 아픈게 훨씬 낫습니다. 아주 좋아요 ㅠㅠ


 다른 분이 동일한 제품을 설치하고 올린 사진인데요.
확실히 저렇게 긴 32인치급 이상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도 잘 받쳐주는거 보니까 상당히 튼튼하게 잘 만든 것 같더라고요.
저도 나중에 저런 모니터로 바꿀겁니다 ㅎㅎㅎ


 구입할 때 참 고민이 많았었는데 확실히 신중하게 결정한만큼 비싼 값을 하네요~ ㅎㅎㅎ

만들고 나니까 뿌듯하고 제품 자체도 겁나 튼튼해서 진짜 튼튼한 제품 찾으신다면 이걸 고르는게 정답인 것 같습니다.


저는 싼거 살바에 비싸고 좋은거 사서 오래쓰자 마인드거든요 ㅎㅎㅎ

실제로 그게 더 경제적이기도 하고요.



이렇게 카멜마운트 PMA-2DU 듀얼모니터 암 거치대에 대해서 정리해봤네요.

혹시 모니터암 제품 관련하여 관심 있는 분은 아래에 내용을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