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넬 vs 디올 명품 핸드백 가방 결정 고민

많은 분들이 명품 핸드백을 고를 때 샤넬, 디올 둘 중에 고민을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일단 샤넬, 디올 둘 다 명품 브랜드 중에서 여성들에게 엄청난 인기를 얻고 있고 20대부터 60대 이상 연령대까지 나이 불문 모든 여성들이 선호하는 호불호없는 브랜드이기도 하죠.

 그렇다보니 만약에 명품 핸드백을 둘 중 하나를 골라야 한다면 샤넬과 디올 중 어떤 것을 골라야 할지 고민이 되기도 합니다.


샤넬과 디올 명품 핸드백
샤넬과 디올 명품 핸드백

 명품 브랜드를 고를 때에는 디자인도 중요하지만 왜 이런 디자인을 추구하는지 역사와 철학이 중요합니다. 더구나 오랜 패션 역사를 지닌 명품일 수록 그 역사의 가치는 매우매우 중요하죠.

 예전에 샤넬, 디올 브랜드 역사와 창업자의 디자인 철학에 대해서 정리한 글이 있는데요.

반드시 읽어보시면 브랜드를 선택함에 있어서 큰 도움이 될 겁니다. 아래에 링크를 남겨 놓을께요.

[브랜드] - 샤넬 가방 브랜드, 샤넬백이 여성들에게 사랑 받는 이유 (CHANEL)

[브랜드] - 크리스찬 디올, 여자 명품 패션의 아버지로 불리는 이유(Christian Dior)



샤넬 디올 디자인 차이

샤넬과 디올의 디자인을 극명하게 알 수 있는 차이는 블랙핑크 제니와 지수가 있죠. 제니는 샤넬 브랜드 앰베서더, 지수는 디올 브랜드 앰베서더 입니다.

 왜 샤넬과 디올은 제니와 지수를 선택했을까요?  제니와 지수를 보면 떠오르는 느낌이 차이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왼쪽 : 제니(샤넬), 오른쪽 : 지수(디올)
왼쪽 : 제니(샤넬), 오른쪽 : 지수(디올)

제니는 섹시한 느낌이라면 지수는 청순한 느낌이 강하죠.

 실제로 샤넬이 추구하는 디자인 방향은 차가운 도시에서 일하는 워커 홀릭 여성의 이미지를 추구합니다.


 반면에 디올이 추구하는 디자인 방향은 마치 꽃처럼 우아하고 화려한 아름다운 여성의 이미지를 추구하죠.

왜 이런 다지인의 차이가 있는지는 앞에 링크를 걸어놓은 글들을 보시면 이해할 수 있습니다.

 각 브랜드의 창업자인 코코 샤넬과 크리스찬 디올은 실제로 서로 패션 디자인에 대해서 다툼을 했던 재밌는 스토리도 있었으니까요.


샤넬백과 디올백

마찬가지로 핸드백 가방에도 같은 느낌의 디자인 철학이 반영됩니다.

 샤넬의 핸드백은 심플합니다. 디올은 화려합니다. 최근 유행하는 23시즌의 핸드백들은 점점 화려하게 디자인 하는 추세로 가고 있는데요.

 샤넬의 경우는 기존 디자인을 크게 바꾸지 않는 선에서 색 배합만 크게 변화를 주죠. 여러가지 색 배합을 주지 않고 튀는 색상을 통해서 화려함을 절제하듯이 강조하죠.

 디올은 뱀가죽 또는 디올 특유의 패턴 디자인을 통해 화려함을 더욱 크게 과시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마치 "내가 세상에서 제일 예쁜 꽃이니까 나를 봐" 하는 것 처럼 말이죠.



샤넬 vs 디올 어떤 핸드백을 고르는 것이 나을까?

샤넬백과 디올백 비교 (2)

 차갑고 시크한 도시여자 느낌을 원한다면 샤넬, 여성스럽고 우아한 느낌을 원한다면 디올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샤넬은 데일리용, 커리어 관련 중요행사 때, 디올은 가족, 친구 등 특별한 행사가 있을 때 사용하면 어울리는 핸드백인 것 같습니다. 그것이 브랜드 창업자가 원하는 가치와 잘 맞는 느낌이기도 하고요.

 사실 둘 다 갖고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자신이 선호하는 명품 핸드백을 잘 결정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렇게 샤넬 vs 디올 명품 핸드백 가방 결정 고민에 대해서 정리를 했습니다.

혹시 본문과 관련해서 관심 있는 분은 아래 내용도 참고를 하면 좋을 것 같아요~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