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Mark 아이폰 갤럭시 랜더링 측정에 차이가 있는가?

 아이폰과 갤럭시의 GPU 벤치마크 프로그램인 3D Mark 에서 두 기기간 측정 랜더링이 다른게 아니냐는 논란이 생겼습니다.


갤럭시S22+ 3D Mark 벤치 측정 랜더링
갤럭시S22+ 3D Mark 벤치 측정 랜더링

아이폰12 Pro 3D Mark 벤치 측정 랜더링
아이폰12 Pro 3D Mark 벤치 측정 랜더링

갤럭시와 아이폰 두 기기를 벤치마크 측정을 돌렸을때 나오는 랜더링이 다르기 때문에 이런 논란이 생겼습니다.

육안으로 봤을 때 아이폰의 그래픽 랜더링이 더 좋은 것처럼 보이는데요.

그렇다면 아이폰이 벤치 점수에 불리하기 때문에 벤치점수가 낮게 나올거라는 논란이었죠.

 

그래서 한 유저가 정말로 갤럭시, 아이폰간 벤치 측정 방식이 다른지 직접 3D Mark 본사에 메일을 주고 받았습니다.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3D Mark 측정에 대한 질문
3D Mark 측정에 대한 질문

질문 내용

'와일드라이프 익스트림'을 기준으로 IOS와 Android 그래픽에 차이가 있나요?

 만약 IOS 랜더링이 Android 보다 그래픽이 좋게 나온다면 IOS가 벤치마크상 불리한데 측정기준이 동일한지 다른지 알고 싶습니다.

 

답변 내용

아니요. 그래픽은 같습니다. Metal 과 Vulkan 때문에 약간의 차이는 있습니다.

 그러나 (측정)작업에 영향을 미치진 않습니다. 양쪽의 장치/OS 둘 다 유사한 랜더링 작업을 하고 측정점수는 장치를 비교하는데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3D mark 홈페이지
3D Mark 홈페이지에 명시.

 3D Mark 홈페이지를 들어가보면 측정점수를 윈도우, 안드로이드, IOS와 비교할 수 있다고 명시되어있습니다.

 

즉, 3D Mark 본사에서는 공식적으로 동일한 랜더링을 사용하고 있다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3D Mark 랜더링 차이 논란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혹시 본문 내용과 관련해서 관심있는 분은 아래에 링크를 참고하면 좋을 것 같아요~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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