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경량 등산스틱 블랙야크 폴딩 카본 스틱 사용기

 블랙야크 폴딩 카본스틱 후기

블랙야크 폴딩 카본스틱 사용기 모델 아이유
블랙야크 모델 아이유

개인적으로 블랙야크 브랜드를 좋아하는 편입니다.

 예전에 너무 나이든 느낌이라 싫어했었는데 아이유, 손석구 배우 등 젊은 광고 모델을 채용하면서 브랜드 쇄신을 하였고 전과 다르게 크게 좋아졌죠.

 블랙야크 브랜드를 떠오르면 좀 더 젊은 느낌이 강합니다.

 그래서 평소에 사용하던 등산스틱 말고 카본스틱이 갖고 싶어서 알아보다가 '블랙야크' 카본 스틱을 구입하게 되었는데요.

 왜 블랙야크 폴딩 카본 스틱을 구입하였고 사용감은 어떤지 후기를 정리하였습니다.


합리적인 가격

블랙야크 폴딩 카본 스틱

 원래 카본 스틱 제품을 찾아보신 분은 알겠지만 18만원에서 정말 비싼 제품은 30만원이 넘는 제품도 있습니다.

 물론 10만원 이하의 저렴한 카본스틱 브랜드도 있지만 중국산 제품이거나 브랜드 인지도가 없는 제품들이 있죠.

 그런데 블랙야크는 국내에서도 매우 많이 알려진 브랜드이고 저도 집에 블랙야크 가방을 사용하고 있어서 정말 튼튼하게 잘 만드는 기업이라는 걸 사용하면서 느끼게 되었습니다.


 거기서 만든 등산스틱이 품질은 당연히 보증이 되어있는 것이죠. 그럼에도 카본스틱 가격이 13만원 정도인데 이 정도면 카본 제품 치고 꽤 저렴하고 합리적이 가격입니다.

 궁금하신 분은 등산 스틱계의 벤츠인 '레키 카본스틱' 검색 해보세요. 물론 레키 스틱은 카본 소재 말고도 다른 기능이 있지만 굳이? 돈을 더 주고 그 기능을 쓰는건 제 개인적으론 모르겠더라고요.

 특히 카본스틱의 경우 가볍지만 설계가 잘못 될 경우 쉽게 부러질 염려도 있기 때문에 이왕이면 인지도 있는 블랙야크를 선택하는 것이 합리적이겠죠?


Z폴딩 방식

블랙야크 Z폴딩 카본스틱
Z폴딩 접이식 등산스틱

 Z폴딩 방식은 마치 텐트 폴대를 고정시키는 것처럼 스틱들이 끈으로 연결되어 있어서 조립하는 구조로 되어있죠. 일반적인 저렴한 등산스틱은 카메라 삼각대 처럼 길이를 조절하는 클립이 있는 구조인데요. 이 두개의 편의성은 매우 큰 차이가 납니다.

 내가 원하는 길이 조절을 맞추기 위해서 클립 2~3개를 풀고 조이는 과정, 시간이 많이 소요되죠.


 Z폴딩 방식의 길이 조절은 클립이 1개로만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매우 빠른 속도로 스틱을 펼치고 접는게 가능합니다. 참 별거 아닌 것 처럼 보여도 이런 사소한 디테일로 편리성이 크게 와닿죠.

 괜히 고급 등산스틱들이 Z폴딩 방식을 사용하는 건 다 이유가 있죠.

블랙야크 폴딩 카본 스틱 벨크로 고정
벨크로 끈 고정방식

완전히 접었을 때 크기는 39cm 입니다.

 소형 가방에도 들어갈 정도로 매우 작은 사이즈입니다. 휴대성이 매우 좋기 때문에 지하철, 버스 같은 대중 교통에서 굳이 스틱을 밖에 드러내지 않아도 되고 접은 상태에서 스틱 길이 때문에 어디에 걸리거나 할 염려가 없습니다.


디자인

블랙야크 폴딩 카본 스틱 펼쳤을 때
완전히 펼쳤을 때 모습
 솔직히 개인적으로 제일 좋아했던 부분이 디자인이었습니다. Z폴딩 방식의 가장 좋은 점은 길이 조절 방식이 간단하게 되는 방식으로 스틱 디자인이 엄청 깔끔합니다.

블랙야크 카본 등산스틱 완전 펼침

스틱 중간에 튀어나오는 부분들이 없어서 마치 당구 큐대처럼 쭉쭉 뻗어있는 걸 볼 수 있죠.

 이렇게 예쁜 등산스틱은 못 본듯요.


무게

 카본 스틱을 사용하는 가장 큰 이유는 가벼움이죠.

블랙야크 폴딩 카본 스틱의 무게는 220g 입니다.

일반 알루미늄 두랄루민 스틱의 경우 240~250g 정도이죠.

20~30g 정도 더 가벼운 것이 특징인데요. 참 별것 아닌 것 같은 무게지만 지속적으로 사용할 때 체감이 차이가 확 납니다.


 테니스를 쳐본 분은 아시겠지만 테니스 라켓도 알루미늄과 카본 2가지 재질 종류가 있죠.

 써본 분은 알겠지만 손목 부담이 압도적으로 차이가 납니다.

 스마트폰을 비교해도 될 것 같네요. 갑자기 화면이 큰 핸드폰을 들어보면 20~30g 무게 차이밖에 나지 않는데 바지가 흘러내리고 손목 부담감이 커지는 경험을 해봤을거예요.

 '장인은 장비 탓을 하지 않는다.' 라는 말이 있지만 정작 장인들은 좋은 장비를 사용하고 있다는 사실...

 그런 점을 생각해본다면 등산을 좋아하고 많은 시간을 보내는 분이라면 카본스틱은 선택이 아니라 필 수겠죠?


사용소감

블랙야크 등산스틱 후기

저는 처음으로 카본스틱을 써봤는데 압도적으로 가볍습니다. 깃털 같아요.

 이렇게 좋은 줄 알았으면 진작 쓸걸 하는 후회감 ㅠㅠ

 디자인도 예뻐서 더 마음에 들고 애착이 가게 됩니다. 질리지 않고 오래 쓸 수 있을 것 같은 기분!

 색상도 깔끔한 블랙 색상이라서 어느 의상과도 잘 어울리고 카본에 잘어울리는 짙은 검정색이 뭔가 전문가처럼 보이는 느낌을 내줍니다!


이렇게 블랙야크 폴딩 카본스틱 사용기를 정리하였습니다.

댓글